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화제성 지수도 TOP, '이례적'

기사입력2017-05-18 08:5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KBS 신개념 웹 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 첫 방송 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KBS가 5월 8일~14일까지 시청률 및 TV화제성 분석 기관 닐슨코리아,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한 콘텐츠 통합 ‘파이-넌티브이(PIE-nonTV)’ 화제성 순위에서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 <프로듀스101>, <동물농장>에 이어 SNS 부문 지수 TOP3를 차지했다.

또 드라마, 예능, 교양을 총 망라한 전체 프로그램 순위에서는 22위로 첫 진입하는 기염을 토해 눈길을 끈다. <복면가왕>, <런닝맨> 등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의 내로라하는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아직 방송 전인 웹 예능임을 감안하면 이례적으로 높은 순위이다.

2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사전 상승세가 돋보이는 상황으로, 아이오아이(I.O.I) 센터 전소미,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문별 등 다수의 아이돌 걸그룹 출연자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특히 SNS 채널을 중심으로 벌써부터 심상찮은 화제성이 형성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앞서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은 지난 16일 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된 티저 영상들의 전체 조회수가 200만뷰를 훌쩍 넘어서는 등 이미 온라인상에서 탄탄하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은 인기 걸그룹 멤버 7인이 드라마 대본을 쓰고 연기를 하는 국내 최초 드라마 미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이 직접 쓴 대본대로 드라마 ‘꽃길만 걷자’가 만들어진다.

레드벨벳 슬기를 비롯해 아이오아이 전소미, 마마무 문별, CIVA 김소희,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 등 인기 걸그룹 멤버들이 출연하며, 배우 임원희, 장원영, 신현준, 전소민, 권오중, 다이나믹듀오, 김청하, 김종민, B1A4 진영, 원더걸스 출신 혜림 등 쟁쟁한 스타들도 ‘꽃길만 걷자’에 모습을 비출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오는 29일 네이버TV와 V LIVE,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된다.

한편, 파이(PIE)는 TV를 통한 시청규모와 PC, 모바일을 통한 이용규모를 측정하는 ‘콘텐츠이용 통합지수’를 일컫는 단어로, TV 시청에 집중한 PIE-TV와 인터넷 뉴스,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한 ‘이용’ 행위를 포괄 측정한 화제성 지수인 PIE-nonTV로 나뉜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주요 채널 프라임 시간대에 방영되는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뉴스, 커뮤니티, SNS, 동영상 부문 영향력을 합산해 산출한다.

iMBC 차수현 | 사진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