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터널> 최진혁, 다시 2017년으로 타임슬립! 과거에서 못잡은 김민상… 현재에서 잡을 수 있을까?

기사입력2017-05-14 13:5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OCN 토일 오리지널 <터널> (연출 신용휘, 극본 이은미,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최진혁이 다시 2017년으로 타임슬립했다.

지난 13일(토) 방송된 OCN <터널> 13화가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5.5%, 최고 6.2%를 기록했다. 타깃시청률(남녀2549세) 역시 평균 4.8%, 최고 5.6%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남, 여 40대 시청률은 각각 평균 6.9%, 9.2%까지 치솟았다.(닐슨코리아/전국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과거로 돌아간 박광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광호는 2017년에서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목진우의 다섯 번째 피해자인 김영자를 찾아나섰다. 1987년 범죄 이후 서울로 올라간 김영자를 설득해 진술을 약속받은 박광호는 본격적으로 과거의 젊은 목진우를 뒤쫓기 시작했다. 박광호는 목진우를 찾는데 성공하지만, 이내 목진우가 도망쳤다. 극 말미 터널에서 추격전을 벌이던 박광호가 순식간에 다시금 2017년으로 다시 돌아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현재에 있는 신재이(이유영 분)는 박광호가 자신의 아버지인 것을 알게 됐다. 하지만 곧 박광호가 실종되었다는 것이 밝혀졌고, 김선재(윤현민 분), 전성식(조희봉 분)과 함께 사라진 박광호를 찾는데 집중하기 시작했다. 행적을 뒤쫓던 김선재는 박광호가 부검의 목진우를 쫓고 있던 사실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목진우가 30년전 연쇄살인의 진범인 것을 눈치챘다.

오늘(14일) 방송되는 14회에서는 과거에서 잡지 못한 목진우(김민상 분)를 잡기 위한 수사팀의 모습이 그려진다. 이 과정에서 박광호과 신재이의 부녀 케미가 빛을 발할 예정. 1986년으로 돌아갔던 박광호의 행동들이 현재인 2017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또한 이날 방송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운명이 교차하는 곳 OCN <터널>은 사람을 구하고자 하는 절실함으로 30년동안 이어진 연쇄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수사물. 1986년 터널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쫓던 열혈 형사 박광호(최진혁 분)가 2017년으로 의문의 시간 이동을 하게 되고, 엘리트 형사 김선재(윤현민 분), 범죄 심리학 교수 신재이(이유영 분)와 함께 30년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 살인의 범인을 쫓는 과정을 그린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 된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OC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