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어른이들 모여라!' 휴일, 마음을 두드리는 인생영화 BEST3

기사입력2017-05-06 08: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휴일에 무료하다면?’
찾거나, 이루거나! 마음을 자극하는 영화추천 BEST3


'당신의 지친 마음에 심폐소생술을!' 5월, 황금연휴가 계속되고 있다. 3일과 5일 사이에 낀 샌드위치 데이를 비롯해 주말까지 이어지니, 그야말로 휴가가 따로 없다. 바쁘게 달려온 나를 위한 휴식이 필요할 때. 하지만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기는 아깝다면? 당신의 마음에 긍정적인 자극을 던져줄 수 있는 영화들을 소개한다. 현실에 치여 잠시 옆으로 밀어두었던 꿈, 그리고 목표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룬 명작 영화/애니메이션 영화를 다시 찾아보며 잠시 힐링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지금 보면 달라, ‘어른이’를 위한 명작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토이 스토리>(Toy Story, 1995)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판타지 │ 77분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돈 리클스, 짐바니 등
줄거리: 우디(톰 행크스 목소리 분)는 6살짜리 남자 아이 앤디가 가장 아끼는 카우보이 인형인데, 어느날 접었다 폈다 하는 날개와 레이저 디지털 음성을 가진 최신 액션 인형 버즈(팀 알렌 목소리 연기)가 나타나자 그의 위치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모든 장난감들의 최고의 공포는 새로운 장난감들에 의해 밀려나는 것이다. 애타는 우디의 심정에도 불구하고 버즈는 앤디의 최고 인형으로 자리를 잡게 디는데...

우디는 버즈를 없앨 계획을 세우나, 우여곡적 끝에 둘은 바깥세상에서 서로의 힘을 합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른다. 한편 라이벌에서 동료사이로 변한 그들은 인형과 장난감을 못살게 하는 악명높은 무서운 아이 시드의 손아귀에 들어가게 되고..?

☞ 애니메이션이 어린이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버리게 만든 작품. 전재감과 사랑, 위치에 밀려날까 전전긍긍하는 우디, 자신이 '유일한 우주비행사 버즈'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버즈의 충격은 어른이기에 알 수 있는 깊은 공감을 준다.


▶ 당신 안에 잠든 꿈, 재능이 현실 앞에 망설이고 있다면? 등을 떠밀어줄 수 있는 영화 <굿 윌 헌팅>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1997)
드라마 │ 126분
출연: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랙,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등
줄거리: 수학, 법학, 역사학 등 모든 분야에 재능이 있는‘윌’(맷 데이먼)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인해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불우한 반항아다.
절친인 ‘처키’(벤 애플렉)와 어울리던 ‘윌’의 재능을 알아본 MIT 수학과 ‘램보’ 교수는 대학 동기인 심리학 교수 ‘숀’(로빈 윌리엄스)에게 그를 부탁하게 되고 거칠기만 하던 ‘윌’은 ‘숀’과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상처를 위로 받으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 지친 마음을 다독여줄 진정한 위로가 필요할 때, 현실 앞에 자포자기한 주인공을 움직인 주옥같은 명대사들! 명작은 시대를 타지 않는 법이라는 명언을 다시 느껴볼 수 있는 영화. 첫 시작, 그리고 도전이 무서운 사람들에게 '힘내'라는 말 대신 추천하기에 이만한 작품이 또 있을까.

▶ 감정을 되돌아보고 싶다면 이렇게, 어른들이 더 좋아한 <인사이드아웃>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2015)
애니메이션, 코미디 │ 102분
출연: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랙,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등
줄거리: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오는데...?

☞ 나의 감정들을 되돌아볼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 그리고 무난하고 평탄한 하루를 위해, 우린 얼마나 많은 슬픔이들을 가둬놓았을까. 진정한 '힐링'을 위해 필요한 돌아보기를 스토리화한 기발한 상상력이 빛나는 명작!



iMBC 차수현 | 사진 네이버 영화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