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같은곡 다른느낌] 소름주의! 흥부자댁부터 더원까지, 5色열창 '아시나요'

기사입력2017-04-27 09: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발라드의 왕자, 조성모의 명곡이 돌아오는 계절'
<나는 가수다> 더원부터 <복면가왕> 속 '가왕' 흥부자댁까지! 감성 끝판왕들의 재해석


이렇게 처절하고 이렇게 아름답다니! 23일(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 화제의 무대가 등장했다. 바로 가왕 방어전에 나선 흥부자댁이 선곡한 '아시나요'가 고음 끝판왕 무대로 편곡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던 것. 흥부자댁 특유의 드라마틱한 감정표현 역시 이와 맞물리면서 이날의 방어 무대는 가왕결정전에서 33대 66이라는 두배의 득표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 노래를 다른 가수들은 어떻게 소화했을까?

:: 오늘의 같은 곡 다른 느낌? 조성모 - 아시나요 ::

2000년 발매된 가수 조성모의 3집 앨범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무려 이경섭, 강은경, 조규만, 황세준 등 국내 최고의 작곡, 작사가들이 참여해 탄탄한 명곡들을 탄생시켰다. 이미 많은 대표곡들을 소유하고 있는 조성모지만, 유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옥같은 명곡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특히 조성모가 직접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한 '아시나요'는 정준호, 신민아, 허준호 등 이름있는 배우들이 초호화 캐스팅을 이뤄 마치 영화같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드라마틱한 가사, 그리고 조성모의 독보적인 미성의 호흡으로 당시 연말 시상식을 휩쓰는 기염을 토하는 것은 물론, 17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가수들의 무대에 리메이크되고 있다.


▶ <나가수> 가왕전으로 향한 전설의 무대! 더원 - 아시나요


☞ 일단 '믿고 듣는' 감성왕이 왔다. 파격적인 편곡, 내레이션 도입으로 시청자들과 판정단들을 사로잡았던 더원의 흡입력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 목소리만으로도 이미 애틋함 가득! 나윤권 - 아시나요


☞ 포근한 보이스과 과하지 않게 녹여내는 감성표현이야말로 나윤권의 저력이 아닐까. 그런 그와 명곡이 만났다. 달달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편곡으로 마치 한 편의 멜로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 <복면가왕>에 등장한 특급 감성무대, 기적의 골든타임 - 아시나요

☞ 대진표가 너무했네! 첫 소절부터 귀를 사로잡는 미성, 마치 풋풋한 첫사랑 소년처럼 풍부한 감정선이 녹아있는 골든타임의 선곡은 '아시나요'에 최적화되어 있는 느낌이 물씬!

▶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애틋한 순정미를 자랑한 <듀엣가요제> 속 강성훈 & 장지현 - 아시나요


☞ 오빠가 돌아왔다! 나이는 나만 먹었을까, 강성훈의 냉동인간같은 미모와 유리성 같은 목소리, 그리고 파트너 장지현과의 만남은 노래가 품은 애절함을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 단연코 레전드 무대! 고음과 감성의 끝판왕 등극, 흥부자댁 - 아시나요


☞ 방어전을 하랬더니 방패로 공격에 나선 흥부자댁! '이것이 가왕의 무대다'라는 저력을 선보이듯, 그녀의 장기인 깊은 감정선과 고음 편곡으로 감히 가왕이 아니면 부를 수 없는 '끝판왕 무대'를 만들어냈다.


명곡을 소화하는 다양한 가수들의 무대들을 앞으로도 MBC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보자.

☞ 당신이 알고 있는 명곡, 다른 무대는? 더 많은 [같은곡 다른느낌] 보러가기



iMBC 차수현 | 사진 네이버뮤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