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300회 특집②] "댄스요? 그냥 정말 열심히 했어요" <주간아이돌> 2배속 댄스의 정석!

기사입력2017-04-26 18:3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 에브리원의 장수 프로그램 <주간아이돌>이 벌써 300회를 맞이했다.





본격 아이돌 입덕 프로그램 <주간아이돌>하면 생각나는 것이 몇 가지 있다. 랜덤 플레이 댄스, 2배속 댄스, 그리고 <주간아이돌>에서만 볼 수 있는 아이돌들의 生애교.

그냥 추기도 힘든데 2배 빠른 노래에 맞춰 군무를 선보이는 아이돌의 모습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질 수 밖에 없다. <주간아이돌>이 자랑하는 '2배속 댄스'는 여자친구를 시작으로 많은 아이돌에게 전파되었는데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단골 코너로 자리잡고 있다. 2배 빠르게 바뀌는 동선과 조각조각 단위 안무까지 2배로 볼 수 있는 본격 입덕 코너. <주간아이돌> 300회 특집을 맞아 아이돌들의 2배속 댄스 레전드 BEST 3를 모아봤다.


#. 갓(GOD)자친구! 2배속의 원조, 여자친구

2배속을 완벽하게 성공하며 대중들을 대거 입덕시킨 걸그룹이 있다. 파워풀한 안무로 운동량이 어마 무시하기로 소문이 난 그녀들 '여자친구'가 그 주인공. 당시 타이틀곡이었던 '시간을 달려서'를 <주간아이돌> 역사상 처음으로 2배속에 도전했고 성공했다. 2배속 댄스가 흥하게 된 것은 여자친구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상큼하게 유지되는 표정, 2배속으로 파워풀한 안무까지 완벽한 그녀들은 2배속 댄스의 원조이자 레전드!


#. 이래서 군무돌 군무돌 하나봐요, 인피니트


아이돌의 많은 안무들이 있지만 그룹의 특성을 가장 살린 것은 바로 '군무'이다. 7명이서 추는 전갈춤으로 '군무돌'(군무+아이돌)이라는 별명이 붙은 그룹이 바로 인피니트. 그러나 <주간아이돌>에 출연해 엉망진창 랜덤 플레이 댄스로 시청자들을 웃게 만들었던 그들의 진지하게 2배속 댄스에 도전한다면? 큰 웃음도 잠시, 인피니트는 군무돌이다! 각을 잰 듯한 2배속 군무에 매니저는 물론 시청자들마저 입이 떡 벌어지는건 당연.

#. 이 어려운걸 이들이 해냅니다, 갓세븐(GOT7)


원래도 세심하게 쪼개진 안무로 유명한 갓세븐. JYP가 극찬한 '니가하면'안무를 2배속으로 도전하게 되는데... 멋짐도 잠시 여기저기 터져 나오는 곡소리와 악소리(...) 그러나 그들이 누구냐? 그들은 갓세븐! 후렴의 발 동작까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하게 성공시키며 '봐도 봐도 멋있는 영상'으로 만들어버리고 말았다.(실제 이 영상을 몇 번이나 돌려 본 사람들이 많았다고) 특히 진영의 맨발 투혼은 웃음과 멋짐을 동시에 사로잡았다고.

#. 번외 군무돌? 우리는 군無돌, 하이라이트


구 비스트 현 하이라이트인 그들은 2배속과 랜덤 플레이 댄스를 모두 프리 댄스로 만드는 특별한 재주를 가진 그룹이다. 시작하자마자 "스톱!"을 외치는 건 기본이고 "이거 맞아?", "네가 왜 여기있어?" 등의 콤보를 내며 모든 댄스 부문에서 無(없을 무)를 만들어내어 군무돌(군무가 없음)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주간아이돌> 하이라이트 편을 보고 "못 추는데 너무 좋네...?" 를 외친 많은 이들이 있었다는 건 안 비밀. 그러나 각자의 자리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웃음까지 주는 그들은 진정한 우리의 아이돌 하이라이트다.

한편, MBC 에브리원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300회를 맞이한 <주간아이돌>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된다.



iMBC 스타뉴스팀 | 화면캡쳐 MBC 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