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말예능

<배틀트립> 7주 연속 동시간 예능 1위! 닐슨 전국 4.7%! 1주년 특집, ‘꿀잼+꿀팁+꿀반응’ 모두 잡았다!

주말예능홈페이지 2017-04-16 14:14
<배틀트립> 7주 연속 동시간 예능 1위! 닐슨 전국 4.7%! 1주년 특집, ‘꿀잼+꿀팁+꿀반응’ 모두 잡았다!
<배틀트립>이 1주년을 맞아 <배틀트립> 다운 알찬 특집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나 홀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10만원의 여행경비로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의 4MC가 직접 제주도를 찾은 것. 그동안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여행설계를 해온 <배틀트립> 다운 특집이었다.

이 같은 <배틀트립>이 마련한 1주년 특집은 확실한 콘셉트의 가성비 높은 정보로 꿀잼, 꿀팁, 꿀반응까지 이끌며 원조 여행설계 예능프로그램다운 특별함을 선사했다. 이에 따라 시청률도 상승하며 알짜예능의 파워를 과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배틀트립>의 시청률은 수도권5.1%, 전국 4.7%를 기록하며, 7주 연속 동시간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KBS 2TV 원조 여행설계 예능 <배틀트립>은 1주년을 맞아 이휘재-김숙-성시경-산이 4MC는 '나 홀로 떠나는 여행'을 준비했다. 네 명의 MC는 각기 확실한 콘셉트로 10만원의 여행경비로 숨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며 시청자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여줬다.

<배틀트립>은 그동안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깨알같이 소통해온 콘셉트를 1주년 특집에도 반영했다. 2,119명의 시청자들에게 설문조사를 벌여 시청자들이 꼽은 희망 여행지 1위인 제주도를 특별기획으로 편성했다. 또, 하루 10만원의 여행경비를 사용한다는 답이 가장 많아 네 명의 MC들이 직접 하루 10만원으로 제주도를 즐기는 도전을 했다. 성시경은 셀카로 “아직 안 가 본 땅덩어리가 많다”고, 김숙은 “10주년까지 가길 바란다”고 축하 멘트를 전했다.

‘먹방 발라더’ 성시경은 최불암이 진행했던 ‘한국인의 밥상’ 패러디로 ‘클래식 제주’를 탐험했다. 관광객에게 알려진 맛집이 아니라, 현지인만 알고 방송에 소개되지 않은 식당을 소개하며 토속적인 먹방을 펼쳤다. 성시경은 제주도민인 배우 윤진서의 추천으로 오리 문어탕을 먹은 뒤, 세계 각국의 각종 술 8,000개가 전시되어 있는 술 박물관을 탐방하고, 메(멸치) 튀김과 각재기(전갱이) 국을 먹었다. 성시경은 각재기 국을 깨끗이 먹은 뚝배기를 머리 위에 뒤집어 올리며 웃음을 선사했다.

알찬 여행 정보만이 아니었다. 성시경은 최불암처럼 트렌치코트에 수첩을 들고, 너털웃음을 웃으며 제주도의 천하 일미를 찾아 다녀 깨알 같은 웃음을 줬다. ‘전직 인기DJ’답게 길은경의 ‘Beautiful Days’를 선곡하고, 술 박물관의 도라지 위스키가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의 가사에 나온다며 풍부한 이야기 거리까지 첨가했다.

‘만능 스포츠맨’ 이휘재가 만난 제주도는 ‘와일드 제주’였다. 우리나라 유일한 라이플총 사격장에서 120점 만점에 114점을 받으며‘명사수’임을 인증했다. 성시경은“저 정도면 조기퇴소”라고 놀라워했고, 김숙은 “도전해보고 싶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40대 중반의 이휘재는 10도의 쌀쌀한 날씨에도 서핑에 도전했다. 파도가 오면 보드 위에 일어서는 ‘테이크 오프’를 도전하며 서핑 꿈나무의 면모를 드러냈다. 서핑 매니아 산이도 고개를 끄덕일 정도였다. 비록 실패했지만 돌고래 탐사를 위해 바다에 다시 나갔고, 성게 라면으로 마무리했다. 이휘재는 10만원의 여행경비에 사비 3만5,000원까지 사용하며 매니아를 위한 액티비티를 꼼꼼히 소개해줬다.

이휘재는 표정만으로도 꿀 같은 재미를 안겨줬다. 사격을 하며 반동과 탄약 냄새를 맡고 활짝 웃는 모습이나, 서언-서준이 없이 혼자만의 여행을 오롯이 즐기며 해방감을 느끼는 보통의 아빠 같은 모습은 직장과 가정생활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대리 만족을 안겼다.

<배틀트립>은 그동안 직장인이나 대학생이 갈 만한 여행지를 소개하며, 고프로나 DSLR 등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장비를 활용하고, SNS 등의 창구로 시청자들과 활발히 소통해 온 프로그램답게1주년 특집에도 시청자들의 참여 포인트들을 마련했다. 시청자들이 원하는 여행지를 MC들이 직접 체험해본 기획뿐 아니라, 성시경이 술 박물관에 남긴 메모를 발견하여 인증샷을 남기며 시청자에게 성시경의 얼굴 사진이 담긴 와인을 선물하는 등 확실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또, 술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과거 주류 업체의 달력 중 모델로 등장한 여배우의 이름을 제보해 달라고 전하며 웃음까지 선사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시청자 눈높이의 원조 여행 설계 프로그램임을 보여줬다. 이어진 예고에서는 김숙과 산이의 제주도 여행도 담겨 있어 그들만의 특별한 제주여행도 궁금증을 한껏 높였다.

이에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저희도 곧 제주 가는데 시어머니가 이거 보라고 전화하시네요. 저기 가보라고~” “맥주 한캔 마시면서 배틀트립 보고 있어요" "성시경 제주도 가서 먹고 있는거 비주얼이 장난 아닙니다" "벌써 1주년이라니 오래 오래 방송하길” “제주도에 숨은 곳이 많네” "김숙 오늘따라 더 이쁘네요" "시경이형 한국인의 밥상 너무 귀엽네요 저도 그대로 따라먹고 싶어요" 등의 호평을 전했다.

KBS 2TV '여행도 전쟁이다' 알찬 여행 설계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40분에 방송된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