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자체발광 오피스> 김동욱, 정체 드러났다…'빅피쳐 반전남'

기사입력2017-04-14 10:2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반전남 김동욱의 빅피처가 실체를 드러냈다.

13일(목)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자체발광 오피스> 10회에서는 그 동안 베일에 쌓여 ‘키다리 아저씨’로 여겨졌던 의사 서현(김동욱)의 야심이 본격적으로 드러나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서현은 하우라인 회장인 아버지가 큰 형이 회사를 물려받지 않겠다고 한 뒤 의식을 잃고 병원에 입원하자 “결국 아버지 옆엔 저 뿐이네요. 아버진 지금 저한테 온전히 모든 걸 맡기셔야 해요. 싫으시겠지만”이라며 하우라인의 경영권을 장악할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그 동안 하우라인에 대한 욕심을 갖고 있었지만, 큰 형만 신뢰하는 것으로 보였던 아버지에게 상처를 받으며 의사로 살아가던 서현이 본격적으로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다.

서현은 먼저 마케팅부 서우진 부장(하석진)을 길들여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고자 했다. 영업부 박상만 부장(권해효)과 갈등을 빚으며, 하청업체에서 뇌물을 받았다는 모함을 받고 대기발령을 받을 위기에 처한 우진의 누명을 벗도록 도왔다.



이런 행동은 그 동안 서현이 보여줬던 묘한 행동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보였다. 자살을 시도하다 응급실에 실려왔던 ‘3인방 은장도’ 은호원(고아성)-장강호(이호원)-도기택(이동휘)을 하우라인에 입사하도록 조용히 지시를 하며 ‘은장도’를 돕는 듯 보였고, 호원의 ‘키다리 아저씨’처럼 불현듯 나타나고, 시한부가 아니라 담석증으로 밝혀져 수술을 받은 호원을 집까지 바래다주기도 했다.

그 동안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호의를 베풀던 서현이었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우진의 방에 직접 찾아와 우진을 곤경에서 구해준 대신 자신에게 충성할 것을 강요한 것. 서현은 아버지 대신 회사를 맡고 싶다며, 자신의 사람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힘이 있어서 좋은 건, 없는... 죄도 만들 수 있고 그런 죄를 다시 없던 일로 만들 수도 있다는 거죠“라는 식으로 말하는 서현의 제안을 우진이 받아들일 리 만무했다.

서현은 결국 “정면 공격으로 안 되면 측면 공격”이라며 ‘은장도’에게 상처를 입히고 만다. ‘은장도’가 출근하는 시간에, 사내 방송에서는 서현의 인터뷰가 나오고 있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다’는 제목으로 ‘청춘 삼인방에게 새 인생을 선물하다!’라고 ‘은장도’의 이야기를 공개하는 모습을 ‘은장도’는 물론 우진까지 놀란 눈으로 보게 되었다. 그 순간, 서현이 로비에 등장해 묘한 웃음을 보이며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는 장면에서 10회가 마무리되어 극적인 긴장감을 높였다.

한편 <자체발광 오피스>는 계약직 신입사원의 갑을 체인지 오피스 입문 드라마로, MBC 드라마 극본 공모 당선작이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