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같은곡 다른느낌] JK김동욱부터 캣츠걸까지, 5色 '담배가게 아가씨'

기사입력2017-04-15 10: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끊임없는 리메이크, 경연마다 가수들의 사랑을 받는 이 명곡은?'
아무나 소화할 수 없다, 하지만 일단 즐거움은 보장한다!

일단 관객들의 반응은 따놓은 당상?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 무대를 뒤집어 놓은 실력파 고수가 나타났다. '양치기소년'으로 시청자들과 판정단을 놀라게 만들었던 주인공은 바로 밴드 로맨틱 펀치의 보컬 배인혁이었다. 9연승 가왕 하현우를 연상시키는 탄탄하고 높은 고음, 가면을 써도 감출 수 없는 그의 자유분방함은 '담배가게 아가씨'와 만나 마침내 진가를 발휘했다. 거장 송창식의 음악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던 배인혁. 그렇다면 그가 소화한 이 명곡을 다른 가수들은 어떻게 불렀을까?

:: 오늘의 같은 곡 다른 느낌? 송창식 - 담배가게 아가씨 ::


86년 발매된 앨범 <참새의 하루>에 수록된 곡으로, 직설적이고 익살스러운 가사가 마치 뮤지컬의 한 장면같은 서사구성을 자랑한다. 기교가 적은 담백한 목소리지만 즉흥적 장단이 더해지며 밋밋할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 진지한 발라드 노래만 부른다고? 그건 편견! 익살꾼으로 편신한 JK김동욱 - 담배가게 아가씨


☞ 관전포인트: 맨발의 열창으로 언제나 진심을 보여준 JK김동욱, 하지만 이런 변신이라면 유죄! 마음을 빼앗고 다니는 여심스틸러니까!

▶ 그의 가창력이라면! '하동균 is 뭔들' <나가수>를 뒤집은 선곡! 하동균 - 담배가게 아가씨

☞ 관전포인트: 얌전하기만 하다고 생각하면 절대적인 오산! 록무대도 탄탄한 실력파 보컬의 저력!


▶ 자, 다들 비켜주세요. 레전드가 왔습니다. 여전사 캣츠걸 - 담배가게 아가씨

☞ 관전포인트: 베테랑 뮤지컬 배우다운 남다른 구성력! 시작부터 끝까지, 그녀의 호흡조차 '작품'이 된다!

▶ 1라운드부터 이렇게 짜릿하기 있기 없기? 저축맨&황금거북이 - 담배가게 아가씨

☞ 관전포인트: 실력자들의 1라운드, 거기다 이 명곡이라니! 누군지 몰라도 정말 감사합니다.

▶ 무대 뒤집기란 이런 것! 관객들을 쥐락펴락한 짜릿한 구성력! 양치기소년 - 담배가게 아가씨

☞ 관전포인트: 고음작렬! 한계를 모르는 그의 무대 퍼포먼스에 혼을 빼앗기지 않도록 조심할 것!

명곡을 소화하는 다양한 가수들의 무대들을 앞으로도 MBC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보자.

☞ 당신이 알고 있는 명곡, 다른 무대는? 더 많은 [같은곡 다른느낌] 보러가기


iMBC 차수현 | 사진 네이버 음악,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