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TV성적표] <프로듀스101> 첫방송! 보아와 함께 깊어진 시즌2

기사입력2017-04-08 14:2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프로듀스101 시즌2> 1회 TV성적표

53개 기획사, 98명 소년들의 도전이 시작됐다.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을 받아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기 위한 98명 소년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실력과 매력을 드러냈고, 각 분야를 대표하는 트레이너 군단이 이들을 도왔다. 레벨테스트부터 만만치 않은 시작을 알린 가운데 시즌1 소녀들에 이은 소년들이 성장과 변화과정을 보여주며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GOOD
시즌2의 여유로움 ★★★★★
보아는 신의 한 수 ★★★★★


두 번째 시즌이어서 그런지 2시간에 가까운 러닝타임에도 안정적인 호흡이 이어졌다. 또 지나치게 치열한 경쟁이나 대립구도, 갈등 등 악마의 편집보다는 개개인의 매력과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애쓴 티가 났다. 덕분에 벌써부터 몇몇 연습생들은 매력발산에 성공하며 팬덤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분위기 변화에 맞춰 국민 프로듀서 대표로 등장한 보아 캐스팅도 신의 한 수였다. 직접 연습생과 가수 생활을 경험한 선배로서 따뜻함과 냉철함을 오가는 보아의 조언들이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했다. 보아는 앞으로 연습생들의 성장과정에서도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AD
전반적인 실력은 글쎄 ☆☆☆☆☆
어차피 우승은 장문복? ☆☆☆☆☆


다수의 매력적인 연습생들이 눈에 띄었고 독보적인 실력을 과시한 이들도 있었으나, 전반적인 실력은 고개를 갸우뚱하게 했다. A나 B반의 커트라인이 그만큼 높아지기도 했지만 결국 스타성만으로 승부하는 아이돌그룹이 탄생할 것인지, 아니면 대다수 연습생의 실력 향상 과정이 방송을 통해 비춰질 것인지 궁금증을 남겼다.

그러다보니 방송 전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열성적인 지지와 함께 센터 자리를 예약한 장문복의 화제성을 뛰어 넘는 연습생이 보이지 않고 있다. 시즌1의 전소미와 김세정이 그랬듯 외모와 실력에 자신만의 이야기까지, 모든 것을 갖춘 매력적인 경쟁자가 등장해 막판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승부를 벌이기를 기대해본다.


한편, '당신의 소년에게 투표하세요!' 글로벌 아이돌이 되기 위한 연습생 소년들의 초대형 서바이벌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iMBC 김은별 | 사진 Mnet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