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일문일답] 오지은, “부상 복귀, 자부심 가질 역할 만들 것” <이름 없는 여자>

기사입력2017-04-04 11: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부상 후 다시 복귀, 자부심 가질 역할 만들 것”

KBS 2TV 새 저녁일일드라마 <이름 없는 여자>에서 뜻하지 않게 겪게 된 시련 속에서도 아이를 지키고 자신의 이름 없는 인생을 찾아가려는 여인, 손여리 역을 맡은 오지은과의 일문일답을 만나보자.


Q. 1년 만의 컴백인데, 결심한 계기가 있나.
A.
1년여 만에 브라운관 컴백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의리 때문이었다. 7년 전 그녀를 발탁해준 <웃어라 동해야>의 김명욱 감독의 캐스팅 제의를 받았고, 흔쾌히 응했다. <웃어라 동해야>는 시청률이 40%가 넘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던 작품이었다. 함께 호흡을 맞췄던 감독님께서 다시 불러주신 것에 감동했고 감사했다.

Q. 풍파가 많은 캐릭터인데, 어떤 마음인지 궁금하다.
A.
순수하고 맑았던 한 여자가 파란만장한 풍파를 겪으면서 변화해가는 과정을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그릴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었다. 무엇보다도 드라마가 숭고한 모성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요즘 아이를 버리거나 학대하는 뉴스를 보면서 어른으로서 부끄럽고 가슴이 아팠다. <이름 없는 여자>가 아이를 지키고자 하는 모성을 그리고 있어 그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물론 모성이라는 감정을 경험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상상하기 어렵지만, 그래서 더 도전해보고 싶다.


Q. 지난 해 부상으로 갑작스럽게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 지금 건강은 어떤가.
A.
거의 완쾌됐지만, 재활 치료도 꾸준히 받고 있고, 무엇보다 6개월간 대장정을 달려야 하기 때문에 체력관리를 하고 있다. 몸에 좋은 음식, 특히 근력 강화를 위해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많이 먹고 있다. 이번 작품이 끝나면 배우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될 것 같다. 꼭 그렇게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이름 없는 여자>는 일일드라마 명콤비 김명욱 PD와 문은아 작가가 지난 2011년 <웃어라 동해야> 이후 6년 만에 의기투합, 방송가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해를 품은 달>, <킬미힐미>, <닥터스>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아 4월 24일 첫 방송 예정이다.

iMBC 차수현 | 사진 팬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