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27일 정오, 돌아온 솔비의 진면목…'너는 어때'

기사입력2017-03-27 09: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솔비의 선공개곡 ‘너는 어때’가 베일을 벗는다.

27일(월) 정오 가수 솔비의 선공개곡 ‘너는 어때’ 티저를 각종 뮤직 포털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그동안 독특한 입담의 전천후 예능퀸으로서 활발히 활동했던 솔비는 실종아동 찾기 파인드 프로젝트 ‘FIND’, 장애인 인식개선 손모아프로젝트 ‘손모아 장갑’ 등의 곡을 발표해왔다.


이어 가수 솔비로 복귀하는 의미를 갖는 앨범은 지난 해 7월 ‘겟백’(Get Back) 이후 8개월 여 만이다. 공개된 티저는 다채로운 매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아내며 솔비가 펼쳐낼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 앨범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까지 담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해 데뷔 10주년 기념 정규 앨범을 발매예정이었으나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재능기부로 참여한 손모아 프로젝트 듀엣곡 ‘손모아 장갑’을 먼저 선보였던 솔비는 1년 간 연작으로 앨범을 공개하며 팬들의 갈증을 해갈할 예정이다.

4월 발매될 ‘멜랑꼴리아:레드(Melancholia:Red)’를 시작으로 3개의 EP가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정규 앨범을 완성하게 된다. 전체 앨범의 주제가 되는 ’멜랑꼴리아‘는 현대인에게 모두 있을 법한 우울증을 뜻하는 단어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의 솔비가 본 동시대 사람, 여자들의 이야기와 삶을 담아낼 예정이다.


‘멜랑꼴리아’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선공개곡 ‘너는 어때’는 반복적인 베이스와 아날로그 신스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만드는 레트로 신스팝이다. 옛 연인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을 회상하며 노래한 ‘너는 어때’는 솔직하고 꾸밈없는 솔비의 음색이 더해지며 진솔하고 가슴 깊이 닿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프로듀싱팀 ‘KAVE’ 와의 오랜 호흡을 통해 만들어진 만큼 높은 완성도와 가수 솔비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다.

솔비는 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예능인으로서의 재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본업인 가수로서도 도전과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다채로운 음악세계를 선보이는 동시에 MBC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등의 음악 예능에서는 새로운 퍼포먼스와 탁월하고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음악팬들을 놀라게 했다. 솔비가 1년간 이어갈 이번 시리즈에 음악팬들의 관심이 더욱 쏠리는 이유다.


솔비 소속사 M.A.P 크루 관계자는 “예능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꾸준하게 앨범 준비 작업을 진행해왔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음악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채로운 음악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며 “이번 앨범에서 음악적으로 확 달라진 솔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1년 간 이어질 앨범과 솔비의 파격적인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설명했다.

한편, 솔비의 선공개곡 ‘너는 어때’는 29일 정오 전격 공개될 예정이며 EP ‘멜랑꼴리아:레드(Melancholia:Red)’는 4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iMBC 차수현 | 사진 M.A.P CREW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