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른 밤 종현입니다

<푸른 밤> 후임DJ에 영화평론가 이동진 발탁 [공식]

푸른 밤 종현입니다홈페이지 2017-03-22 11:24
<푸른 밤> 후임DJ에 영화평론가 이동진 발탁 [공식]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푸른 밤>의 새 진행자로 발탁됐다.


MBC 라디오는 22일(수) 샤이니 종현의 뒤를 이어 <푸른 밤>을 맡을 새 DJ로 이동진이 낙점됐다고 전했다.

전통적으로 뮤지션 출신이 진행해 온 <푸른 밤>을 맡게 된 이동진은 영화평론가이자 팟캐스트 <빨간 책방>, 각종 시네마 톡 등을 진행해오며 다수의 팬을 갖고 있다. 영화와 책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1만5천장의 음반을 보유할 만큼 음악 애호가이기도 하다.

<이동진의 꿈꾸는 다락방> 이후 4년만의 MBC 라디오 복귀를 앞둔 이동진은 “심야방송 디제이는 떠올리기만 해도 설레는 일이었다” 며 “특히 초대 디제이인 성시경의 <푸른 밤> 시절 라디오와 본격적으로 인연을 맺었기에 더더욱 설렌다. 따뜻한 이야기와 기분 좋은 음악으로 고단한 하루를 편안하게 닫을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실제로 이동진은 <푸른 밤 성시경입니다> 때 인기 게스트로 활약해 ‘금동진(금요일 게스트인 이동진이란 뜻)’이란 애칭을 얻은 바 있다.

제작진 역시 “온오프라인에서 젊은이들과 풍부하게 소통해온 이동진 DJ가 라디오 청취자들과도 남다른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새로운 시도로 4월 3일(월) 방송을 시작하는 <푸른 밤, 이동진입니다>는 심야 라디오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iMBC 조혜원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