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MBC 연예뉴스

MBC스포츠플러스,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 수상

iMBC 연예뉴스홈페이지 2017-03-20 17:43
MBC스포츠플러스,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 수상
MBC스포츠플러스가 3월 2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시상식에서 “제작역량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방통위가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한해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시상하는 행사다.

MBC스포츠플러스는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 우수 방송사업자에게 제공되는 특별상인 “제작역량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1등 스포츠 전문 방송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MBC스포츠플러스는 지난 2016년 프로야구 시청률 전 부문 1위를 석권하며 12년 연속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MBC스포츠플러스는 차별화된 중계 기법과 최강 라인업으로 구성된 해설진을 무기로 양대 시청률 조사기관에서 야구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등 총 4개 부문에서 시청률 1위를 휩쓸며 대한민국 야구 중계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또한 2016년 해외의 고가 중계기술인 라이브 스트라이크존 시스템 'M.Zone 1.0'를 자체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MBC스포츠만의 차별화된 중계 기술인 ‘피칭캠 3.0 솔루션’을 대만에 고가에 수출하는 등 ‘기술 한류’의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에 MBC스포츠플러스는 방송통신위원회가 2016년 12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대상으로 실시한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에서 ‘매우 우수’를 차지하며 그 가치를 검증받은 바 있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017년 3월,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고 있는 메이저리그 개막과 12년 연속 시청률 1위의 명성을 이어갈 프로야구의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iMBC 조혜원 | 사진 MBC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