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마리텔 레시피] 노른자 장부터 채소 프리타타까지, '다이어트에도 OK'

기사입력2017-03-20 14: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초간단으로 멋진 요리들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마이 리틀 텔레비전>과 함께하는 스타들의 초간단 레시피 모음, [마리텔 레시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로 배우는 몸매와 건강관리 레시피!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 경화를 예방해주는 계란 노른자! 다이어트 때문에 홀대 받은 노른자는 사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안고 있답니다.

오늘은 간장으로 노른자를 절여서 여러 요리들에 활용할 수 있는 '장'과 이탈리아 음식인 '프리타타'까지 만들어보겠습니다! 오늘도 초간단, 꿀맛 레시피 시작!

▶ 오늘의 요리 :: 달걀장 샐러드&채소 프리타타


[달걀장 샐러드]


(준비물)
달걀, 채소, 각종 콩, 참기름, 견과류, 맛술, 간장


1.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노른자가 깨지지 않게 주의할 것)
2. 맛술 2큰술, 간장 1큰술을 넣고 반나절~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재워준다. (노른자 특유의 비린 향을 없애주고 풍미를 더해줌) ☞ 노른자 장 완성!
3. 삶은 콩들과 새싹 채소들, 그리고 견과류를 섞어 샐러드를 준비한다.
4. 드레싱 대신 노른자 장, 그리고 참기름을 살짝 얹어주면 샐러드 완성!

이 레시피에서 가장 어려운 건 바로 노르자 분리하기! 그만큼 간단하답니다.
노른자는 장으로 담궈야하니, 깨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손가락 사이로 흰자가 흐르도록 조심조심 옮겨주면 더 좋아요.
이렇게 만든 장은 밥에 비벼먹어도, 빵에 얹어먹어도,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 만점~!


[채소 프리타타만들기]



(준비물)
달걀, 우유, 후추, 치즈가루, 베이컨(또는 고기), 달래(혹은 채소)

1. 달걀 2개를 잘 섞어준 후 우유 컵을 넣어준다.
2. 후추와 치즈가루 약간을 더해준다.
3. 햄이나 베이컨, 고기 등 취향에 따라 속재료를 준비해준다.
4. 달래 등 채소를 후라이팬에 볶아 준비해준다.(물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함)
5. 볶은 채소 위에 달걀을 부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5~6분 돌려주면 완성!


달걀의 부드러움과 채소의 싱싱하고 향긋한 맛이 가득!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활용도 만점이랍니다. 이탈리아식 달걀찜에 고기와 채소를 더하니 금상첨화!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OK!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세요~!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