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 캔 스피크> 나문희-이제훈, 예측불가 캐스팅…어떤 영화?

기사입력2017-03-20 09:0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캐스팅!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나문희와 이제훈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3월 말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명불허전의 연기파 배우 나문희와 매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스타 이제훈이 영화 <아이 캔 스피크>로 처음 만난다. <아이 캔 스피크>는 틀린 건 바로잡아야 직성이 풀리는 민원왕 열혈여사와 원칙주의 9급 공무원이 영어를 배우고 가르치면서 말문이 트이고 마음까지 함께 열리는 이야기.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영화 <수상한 그녀> 등 어떤 역할이건 캐릭터가 살아온 세월의 깊이까지 실감하게 만드는 영원한 현역 나문희는 온 동네 잘못 돌아가는 꼴을 못 참아 끊임없이 구청에 민원을 넣는 열혈여사 ‘나옥분’으로 분해 특유의 공감 연기를 펼친다.


영화 <파수꾼>부터 <건축학개론>, 드라마 <시그널>,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의 비밀>, 드라마 <내일 그대와>에 이르기까지 섬세한 연기력으로 스크린과 TV를 넘나들며 사랑 받고 있는 이제훈은 구청에서 일하며 나여사의 끊임없는 민원세례에 시달리는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박민재’ 역을 맡아, 나문희와 공격과 방어로 시작해 둘 만의 영어수업을 계기로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까지 넘나드는 폭 넓은 연기 호흡을 선보인다.

민원왕 나여사가 영어를 배워 꼭 하고 싶은 말이 뭔지 궁금한 가운데, <아이 캔 스피크>는 나이부터 성별, 성격, 입장까지 모든 것이 다른 두 사람이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웃음과 감동 속에 그려낼 전망이다.

한편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광식이 동생 광태> <시라노; 연애조작단> 등을 연출했던 김현석 감독 작품으로, 공감 가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따뜻한 유머와 긴 여운으로 이끌어냈던 그가 극과 극으로 다른 두 사람의 만남을 다룬 <아이 캔 스피크>를 통해 또 어떤 재미와 공감을 자아낼지 관심을 모은다.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매력 넘치는 캐릭터, 모든 차이를 뛰어 넘는 우정과 공감을 다루는 새로운 이야기, 그리고 나문희와 이제훈의 흥미진진한 조합으로 기대감을 자극하는 가운데, 3월 말에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iMBC 차수현 | 사진 영화사 시선/명필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