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자체발광 오피스> 첫 방송, #N포세대, #눈도장, #공감

기사입력2017-03-16 08:0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힘겨운 이 시대를 살아가는 20대 아픈 청춘들을 위한 본격 공감드라마가 탄생했다.

15일(수) 야심차게 첫 방송된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자체발광 오피스>가 취준생 은호원(고아성)이 독설 면접관 서우진 팀장(하석진)으로 인해 100번째 낙방을 하고, 죽음의 문턱에서 도기택(이동휘), 장강호(이호원)를 만나게 되는 과정을 진솔한 드라마와 재치 넘치는 웃음으로 녹여냈다.


아프니깐 청춘이다 라고 하기엔 청춘들은 너무 힘겨운 삶을 살고 있다. "졸업한지 3년이나 됐는데 뭐하셨나 그래", "백번이나 떨어지면 병신아냐?", "열심히를 4년 일찍 했으면 출신학교가 달라졌을 테고, 열심히를 학점 말고 딴 데서도 했더라면 이력이 달라졌을 텐데"등 면접장에서는 가차 없이 이력을 평가 받는다.

"아버지처럼 평범하게 살고 싶었는데 그게 그렇게 어려울 줄 몰랐어요"라고 말할 정도로 평범한 모든 것이 어려워진 요즘을 살아내고 있는 20대 청춘을 대변하듯 가차 없이 폐부를 찌르는 대사들이 눈물을 자아내게 한다.




호원은 100번째 면접에서 서우진 팀장의 모멸을 버텼음에도 최종 합격에서 떨어지자 다리 위에 올라간다. 그런가 하면 기택은 애인 하지나(한선화)에게 백수라는 이유로 차이고 나서 잠을 자기 위해 수면제와 소주를 마시고 잠이 든다.

실수로 다리에서 떨어지고 응급실로 실려간 곳에서 호원은 자신과 똑같이 자살 미수로 실려온 기택과 강호를 만난다. 강호는 모든 스펙을 제조해준 어머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눅든 모습으로 인해 매번 면접에서 떨어지고 있던 것.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병원에서 자살시도자가 6개월 시한부 삶이라는 말에 이들은 세 명 중에 한 명은 시한부라는 것을 알고 또 한 번 좌절한다. 세 사람 모두 취준생이지만 누군가는 시한부라는 공통점으로 함께 절망하면서 또 서로에게 위로 받는다.


과연 호원은 101번째 면접에 당당히 합격 할 수 있을지, 또한 절망의 마지막에서 만난 이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을지 다음 회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했다.

<자체발광 오피스>는 시한부 삶에 충격 받고 180도 변신을 선언한 슈퍼 을의 사이다 오피스 입문기를 그린 드라마로 MBC 드라마 극본 공모 당선작이다. 매주 수목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iMBC 차수현 | 사진 MBC,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