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밤1부] 복면가왕

가왕들은 어려운 노래만? <복면가왕> 속 '젊은 피' 수혈 무대 BEST6

[일밤1부] 복면가왕홈페이지 2017-03-11 12:00
가왕들은 어려운 노래만? <복면가왕> 속 '젊은 피' 수혈 무대 BEST6
‘가왕은 주장르만 불러야 한다고? 그것도 편견!’
아이돌곡부터 솔로곡까지! <복면가왕> 속 가왕들이 사랑한 젊은 피의 노래들


새로운 복면 가수들의 등장만큼이나 궁금한 무대라면 단연 ‘가왕’의 무대가 아닐까? 어느덧 100회를 훌쩍 지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이 변함없는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언제나 ‘가왕’들이 있었다. 탄탄한 가창력과 무대매너를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자들과 선의의 경합을 펼치는 이들의 모습은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특히 이 과정에서 가왕들은 자신의 주 장르를 부각시켜 위엄을 과시하기도, 그리고 새로운 도전으로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이들은 최근 유행하는 아이돌들의 노래를 재해석하며 자신만의 기풍으로 바꾸는 등 남다른 센스를 자랑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는 상황. 그렇다면 지금까지 <복면가왕> 속 가왕들이 택한 젊은 피 가수들의 무대는 어떤 곡들이 있었을까. 방송 직후 뜨거운 화제를 낳았던 무대, 그 BEST6을 모았다.

▶ 1, 2대 가왕 '황금락카'가 선택한 이 곡, 김보경의 명품 OST '혼자라고 생각말기' (2015년 4월 26일 방송)

☞ 고음, 미성, 감성,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독보적인 감성!

▶ 3대 가왕 '종달새'가 선택한 파격의 시작! 태티서 'Twinkle' (2015년 5월 24일 방송)

☞ 가왕이라고 꼭 어려운 노래만 부르란 법 있나요? 발랄함의 재해석, 종달새의 무대!

▶ 22대~30대 가왕 '음악대장'이 선택한 새로운 도전의 곡! 빅뱅 - 'FANTASTIC BABY' (2016년 2월 28일 방송)

☞ 일단 그가 부르면 전설이 됩니다. 랩부터 멜로디까지 '음악대장'의 하드캐리

▶ 31, 32대 가왕 '하면된다'가 선택한 파격 선곡, 아이유 - '좋은 날' (2016년 7월 3일 방송)

☞ '설마'를 진짜로 만든 파격 선곡!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던 고음과 애드리브, 과연 누가 또 도전할 것인가.

▶ 36~39대 가왕 '에헤라디오'가 선택한 농염한 유혹의 곡, 동방신기 - 주문(Mirotic) (2016년 9월 11일 방송)

☞ 주문은 이렇게 거는 거야! 마이크를 쥔 섹시한 음색으로 여심을 홀렸던 에헤라디오표 감성!

▶ 47대~49대 가왕 '호빵왕자'가 선택한 파격 선곡! 시작부터 시선강탈, 지드래곤 - 'Heartbreaker' (2017년 2월 26일 방송)

☞ 발라드도, 댄스도 모두 가능했지만 안전노선보단 '도전'의 길을 열었던 호빵왕자, 파격 선곡에 박수를!

▶ 50대 가왕 '강남제비'가 선택했다! 원곡 가수도 놀라게 만든 실력입증! god - '니가 있어야 할 곳' (2017년 2월 26일 방송)

☞ "이 노래로 가창력을 입증할 줄은 몰랐어요" 손호영의 극찬이 이어졌던 소름 돋는 강남제비의 R&B감성!


한편 복면을 쓴 가수들의 편견 없는 실력 대결은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