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안방부터 스크린까지, '동화 판타지'를 품은 작품들 BEST5

기사입력2017-03-09 17: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동화에서 뛰어 나왔어’
신비로움과 재미를 입은 넓어진 작품세계! 동화를 품은 드라마/영화 작품들


잔잔하면서도 주제가 뚜렷한 서사구조, 그리고 넓은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는 세계관, 다양한 성격을 입은 판타지 캐릭터들은 이제 동화 속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주인공이 아니다. 안방과 스크린이 편이어 동화와 판타지 매력을 품은 컨셉의 작품들을 연이어 내놓으면서 시청자들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있다.


3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주연의 영화 <미녀와 야수>부터, 괴력을 지닌 아기장수로 태어난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을 비롯해 종영한 <푸른 바다의 전설>까지, 동화와 애니메이션에서 보았을 법한 신선한 소재들은 이제 시청자들에게 외면 받기보다 수많은 작품들 사이에서 시선을 고정시키는 차별성으로 다가간다.

그렇다면 최근 스크린과 TV를 채우고 있는 동화 같은 매력과 설정을 가미한 작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신비로운 설정으로 시청자들과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 인어공주X드라마, 바다를 건너 육지로 올라온 인어공주, 그녀의 사랑이 찾아간 결말은? <푸른 바다의 전설>(2016)

<푸른 바다의 전설>(2016)
SBS │ 드라마 │ 20부작
출연: 전지현, 이민호, 이희준, 신원호, 이지훈, 황신혜, 최정우, 나영희, 신혜선 등
줄거리: 우리나라 최초의 야담집인 어우야담에 나오는 인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 도깨비X드라마, 이제 동화에서만 등장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 김은숙표 로맨스로 돌아온 <찬란하고 쓸쓸하神-도깨비>(2016)

<찬란하고 쓸쓸하神-도깨비>(2016)
tvN l 16부작
출연: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이엘 등
줄거리: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

▶ 잔혹동화 푸른수염(Blue Beard)X영화, '금기'에 대한 고찰이 스릴러로 돌아온 영화 <해빙>(2016)

<해빙>(解氷, Bluebeard, 2017)
스릴러
출연: 조진웅, 신구, 김대명, 송영창, 이청아, 윤세아, 김주령 등
줄거리: 한 때 미제연쇄살인사건으로 유명했던 지역에 들어선 경기도의 한 신도시. 병원 도산 후 이혼, 선배 병원에 취직한 내과의사 승훈(조진웅)은 치매아버지 정노인(신구)을 모시고 정육식당을 운영하는 성근(김대명)의 건물 원룸에 세를 든다.
어느 날, 정노인이 수면내시경 중 가수면 상태에서 흘린 살인 고백 같은 말을 들은 승훈은 부자에 대한 의심을 품게 된다. 한동안 조용했던 이 도시에 다시 살인사건이 시작되고 승훈은 공포에 휩싸인다. 그러던 중, 승훈을 만나러 왔던 전처가 실종되었다며 경찰이 찾아오는데…

▶ 미녀와 야수X실사 영화, 월트디즈니의 명작 '미녀와 야수', 레전드의 귀환<미녀와 야수>(2017)

<미녀와 야수>(2017)
판타지, 뮤지컬, 멜로/로맨스
출연: 엠마 왓슨, 댄 스티븐스, 루크 에반스, 조시 게드, 이완 맥그리거, 이안 맥켈런, 엠마 톰슨 등
줄거리: 똑똑하고 아름다운 ‘벨(엠마 왓슨)’은 아버지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에서 벗어나 운명적인 사랑과 모험을 꿈꾼다. 어느 날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아 폐허가 된 성에 도착한 벨은 저주에 걸린 ‘야수’(댄 스티븐스)를 만나 아버지 대신 성에 갇히고, 야수 뿐 아니라 성 안의 모든 이들이 신비로운 장미의 마지막 꽃잎이 떨어지기 전에 저주를 풀지 못하면 영원히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는 운명임을 알게 된다. 성에서 도망치려던 벨은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해 준 야수의 진심을 알게 되면서 차츰 마음을 열어가기 시작하는데…


▶ 판타지 힐링 베스트셀러X영화, 상처를 치유하는 신비로운 판타지를 품은 세계 <오두막>(2017)

<오두막>(원제. The Shack, 2016)
드라마
출연: 샘 워싱턴, 옥타비아 스펜서, 라다 미첼, 라이언 로빈스, 그레이엄 그린, 메건 카펜티어, 에밀리 홈즈 등
줄거리: 가족 여행 중 사랑하는 막내딸을 잃고 깊은 슬픔에 잠긴 채 살아가는 남자 맥(샘 워싱턴)에게 어느 날 의문의 편지 한 통이 도착한다. 정체불명의 ‘파파’로부터 온 편지는 딸을 잃은 바로 그 오두막으로 그를 초대하고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맥은 혼자 오두막으로 향한다. 오두막에 도착한 맥은 신비로운 세 사람과 만난 후, 마법과도 같은 믿을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iMBC 차수현 | 사진 각 드라마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