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한석규-최민식-송강호까지, 2017 스크린 '연기神'들의 귀환

기사입력2017-03-08 09:1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17 연기 제왕들 스크린 귀환 화제!

한국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쓴 영화 <쉬리>의 주역 한석규, 최민식, 송강호가 2017년 개봉을 앞둔 작품들에서 활약을 예고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999년 개봉한 최초의 한국형 블록버스터 <쉬리>의 주역이었던 한석규, 최민식, 송강호가 남다른 이유로 주목 받고 있다. 바로 2017년 <프리즌>, <특별시민>, <택시운전사>의 주연을 각각 맡아 관객들을 만나기 때문이다.

한반도 분단을 소재로 한 영화 <쉬리>는 첨단 무기, 첩보원, 거대 스케일의 액션 장면 등 충격적인 볼거리를 선사하며 본격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시작을 알렸다. 당시 할리우드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웠던 <타이타닉>을 꺾으며 화제를 모았다. “한국 영화의 역사는 <쉬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이야기가 회자될 정도로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영화로 손꼽히는 <쉬리>의 주역 한석규, 송강호, 최민식. 남다른 인연을 자랑하는 이들이 2017년 극장가에 새로 쓸 흥행 역사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가장 먼저, 스크린과 브라운관의 경계 없이 최고의 열연을 펼치며 명불허전 ‘연기 신’으로 인정 받는 배우 한석규가 <프리즌>에서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악독한 캐릭터로 변신했다. <프리즌>은 감옥에서 세상을 굴리는 놈들, 그들의 절대 제왕과 새로 수감된 전직 꼴통 경찰의 범죄 액션 영화. 절대 제왕 ‘익호’로 변신한 한석규는 27년 연기 인생을 통틀어 가장 절정의 열연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장에서 한석규는 ‘시나리오 중독’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시나리오가 너덜너덜해질 정도로 캐릭터를 연구하면서, 눈빛만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익호’의 카리스마를 보여주기 위해 특유의 목소리 톤부터 말투, 걸음걸이까지 바꾸며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최근 진행했던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에서 한석규는 “<쉬리>, <넘버 3>에서 함께 했던 최민식, 송강호와 다시 한번 연기를 하고 싶다. 개인적인 바람은 <스팅> 같은 작품 같은 범죄 코미디 영화에서 세 명 모두 다단계 사기꾼 역할을 맡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진심 어린 바람을 전하며, 충무로 최고의 연기 제왕 3인의 스크린 재회를 원하는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치열한 선거전의 세계를 다룬 <특별시민>에서 최민식은 헌정 사상 최초 3선 서울시장을 노리는 현 서울시장 ‘변종구’로 분했다. <특별시민>에서 최민식은 시장 유세, 콘서트 공연 등 유권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시시각각 변하는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송강호는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1980년 5월, 독일기자 ‘피터’를 우연히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으로 돌아왔다. 평범한 택시운전사 ‘만섭’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송강호와 독일 기자가 보여줄 우정 그 이상의 호흡에 기대가 모아진다.

이처럼, 대한민국 영화 역사를 새롭게 썼던 <쉬리>의 주역 한석규, 송강호, 최민식이 2017년 스크린에서 화려한 귀환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017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프리즌>은 3월 23일 극장가를 찾는다.

iMBC 차수현 | 사진 각 영화 스틸컷, (주)쇼박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