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영화 <핵소 고지>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휩쓴 '이변의 명작'

기사입력2017-02-28 10: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영화 <핵소 고지>가 제 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편집상과 음향효과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현지시간으로 2월 26일 열린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핵소 고지>가 6개 부문 노미네이트에 이어 편집상과 음향효과상을 수상하며 2017년 최고의 전쟁 영화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영화 <핵소 고지>는 제2차 세계대전의 가장 치열했던 전투에서, 무기 하나 없이 75명의 생명을 구한 데스몬드 도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등 수많은 작품의 편집을 담당하고 제70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핵소 고지>로 편집상을 수상한 할리우드 최고의 편집 감독 존 길버트가 <컨택트>, <라라랜드>, <문라이트>, <로스트 인 더스트> 등을 제치고 편집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실제 전쟁터 한복판에 서 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현장감을 선사하는 사운드로 영화 내내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전세계의 극찬을 한 몸에 받은 영화 <핵소 고지>의 케빈 오 코넬, 로버트 맥켄지, 앤디 라이트, 피터 그레이스가 함께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컨택트>, <라라랜드>,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13시간>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음향효과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핵소 고지>는 제73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제22회 크리틱스 초이스 최우수 작품상&남우주연상 수상, 2016 호주 아카데미(AACTA) 9개 부문 최다 수상, 2016 전미 비평가 협회 <올해의 영화>로 선정, 제70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수상 등 수상 행진을 이어왔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쟁쟁한 후보들과 함께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편집상, 음향효과상, 음향편집상 등 6개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이미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핵소 고지>는 편집상, 음향효과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라 흥행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편집상&음향효과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은 영화 <핵소 고지>는 지금 전국 극장에서 2D와 <돌비 애트모스> 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iMBC 차수현 | 사진 판씨네마(주)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