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MBC 연예뉴스

이민호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초특급 글로벌 파워'

iMBC 연예뉴스홈페이지 2017-02-21 10:06
이민호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초특급 글로벌 파워'
이민호가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민호는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선정하는 ‘2017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한국을 대표하며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게 됐다. 오는 22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2017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국가브랜드 대상 측은 “이민호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로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였고, 2016 웨이보 영화의 밤에서 ‘아시아영화선봉인물상’을 수상하며 한류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배우로 성장했음을 알렸다. 또 ‘2016-18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한국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3년만의 컴백작 <푸른 바다의 전설>로 흥행 파워를 재입증한 이민호는 한국 영화 및 드라마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이트인 ‘HanCinema' 가장 좋아하는 남자 배우 1위, 필리핀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플릭스’가 진행한 ‘Best Actor of 2016’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또 영어권 최대 한류 포털 사이트 ’숨피닷컴‘이 진행한 제12회 숨피 어워즈에서 올해의 배우 1위, <푸른바다의 전설>이 올해의 드라마로 선정된데 이어 베스트 커플, 베스트 브로맨스까지 4관왕을 석권한 바 있다.

각종 수상으로 입증된 해외에서의 압도적인 파워도 여전히 굳건하다. 중국 최대 SNS 서비스 채널인 웨이보 팔로워 수는 꾸준히 늘어 2월 현재 2926만 명을 넘어 30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푸른 바다의 전설> 방영 당시 ‘이민호 질투’, ‘이민호 녹색니트’ 등 사소한 일거수일투족까지 각각 검색어, 해시태그 인기 차트 1, 2위에 오른바 있다.

지난 해 6월에는 웨이보 영화의 밤에서 ‘웨이보아시아영화선봉인물’을 수상하며 한류스타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배우로 성장했음을 인정받았고, <바운티헌터스>가 2억 위안을 넘는 매출을 올리며 한국배우가 주연하는 한중합작영화 사상 최고의 기록으로 한중합작의 새 장을 열기도 했다.

한류에 편승하는 것이 아니라 한류를 개척하고 선도하는 이민호의 압도적인 파워가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된 셈이다.

국가 이미지 재고에 미치는 개인과 기업 브랜드의 공로를 인정하고 국가브랜드 활동을 장려하는 취지로 2015년 신설,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브랜드 가치 기여도, 대외적 영향력 인지도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이뤄진 선정위원회의 심사와 승인을 거쳐 선정되며, 올해는 이민호와 함께 예술부문에 피아니스트 백건우, 스포츠 부문에서는 프로골퍼 박인비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기업부문 대상은 롯데면세점, 수출기업부문 대상은 ㈜농심, ㈜락앤락, ㈜에스에너지가 수상한다.

한편, 18, 19일 양일간 전 세계 각국 팬 6천여 명이 참석한 대규모 팬미팅 ‘The originality of LEE MIN HO'를 열고 팬들과 만난 이민호는 당분간 광고 촬영 등의 스케쥴을 소화할 예정이며, 오는 3월 신곡 ‘올웨이즈(Always)’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iMBC 조혜원 | 사진제공 MYM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