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마이 리틀 텔레비전

[마리텔 레시피] 채소니까 조촐해? 편견은 그만, '샐러드&삼겹살 채소롤'

마이 리틀 텔레비전홈페이지 2017-02-20 16:00
[마리텔 레시피] 채소니까 조촐해? 편견은 그만, '샐러드&삼겹살 채소롤'
"초간단으로 멋진 요리들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로 배우는 야채 활용 레시피! 시청자들의 건강한 식단을 책임지는 채소를 이용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저염식 요리에 도전! 맛과 영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는 이제 이 메뉴로 OK.

그런데 '혼자' 먹을 수 있는 메뉴냐고요? 당연하죠! 하지만 혼밥족도 '파티같은 식사'를 즐기고 싶어질 때가 있죠? 고기도 먹고 샐러드도 먹고! 하지만 저염식에 야채메뉴면 단촐할 것 같은데... 그런 걱정은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마리텔>과 함께면 화려하고 든든한 혼밥메뉴도 완성!

▶ 오늘의 요리 :: 깻잎드레싱 마구이&삼겹살 채소롤


[깻잎드레싱 마구이]


(준비물)
마, 깻잎, 양파, 고추, 간장, 올리브 오일, 깨, 참기름

1. 껍질을 깎은 마를 굵직하게 커팅해준다.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겉면만 살짝 익혀주고 그릇에 예쁘게 담아준다.
3. 깻잎과 양파, 고추를 다져준다.
4. (3)의 과정에 간장 2스푼, 올리브 오일 3스푼, 깨 1스푼,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 섞어주면 드레싱 소스 완성!
5. 마구이 위에 드레싱을 예쁘게 뿌려준다.


살짝 구운 마는 감자와 비슷한 맛이 나요. 여기에 속은 마 특유의 향이 감돌아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는답니다.
마는 단백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서 위장 보호와 소화 촉진에 효과적이니, 마구이 샐러드로 가볍게 에피타이저를 즐겨보세요!


(준비물)
슬라이스 삼겹살,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 김밥김, 치즈, 스윗칠리소스, 케첩, 다진마늘, 물

1. 파프리카와 아스파라거스를 채썰어 준비해준다.
2. 슬라이스 삽겹살 2장을 반쯤 겹쳐러 쌀아준 후, 위에 김과 치즈를 각각 1/3장을 올려준다.
3. 채썬 파프리카와 아스파라거스를 올린 후, 돌돌 말아준다. (꽉 말아줄 것)
4. 말이가 풀어지지 않도록 후라이팬에 경계면을 먼저 익힌 후, 천천히 굴려가며 익혀준다.
5. 속을 익히기 위해 호일을 덮어준다.
6. 스윗칠리소스 3스푼, 케첩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물 4스푼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준다.
7. 구운 롤에 소스를 뿌려 좋여준다.
8. 젓가락으로 삽겹살에 구멍을 내어 속까지 고루 익혀준다.
9. 먹기 좋도록 자른 후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면 완성!


'고기!'를 외치던 저염식 혼밥족들은 모이세요!
베이컨으로도 구워도 되지만, 고염분이기 때문에 슬라이스 삼겹살로 구운 삼겹살 채소롤.
건강도 맛도, 든든함도 채워주는 고마운 메뉴랍니다. 화려한 야채들까지 형형색색 들어가 있으니, 파티 메뉴로도 제격이겠죠?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세요~!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