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V톡

졸업이 서운하다면? 다시 보고픈 청춘+로맨스 '스쿨 드라마 BEST6'

TV톡홈페이지 2017-02-17 17:00
졸업이 서운하다면? 다시 보고픈 청춘+로맨스 '스쿨 드라마 BEST6'
“청춘, 학교, 성장!”
졸업시즌에 다시 보는 학교 드라마 BEST6


바야흐로 졸업시즌이다. 새로운 학년과 새로운 학기로, 누군가에게는 교복을 벗고 더 넓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되는 시기.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에게 격려와 꽃다발로 앞날을 응원해주노라면 어쩐지 문득 그때 그 시절이 그리워진다. 함께 시험에 허덕이던 친구도, 쉬는 시간마다 달려갔던 매점도,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풋풋한 첫사랑 추억의 장소이기도 했을 학교. 졸업시즌을 맞아 추억과 꿈, 그리고 향수와 로맨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다시 보고픈 학교 드라마들을 다시 소환한다.

▶ 학생이니까 '공부'를 합시다. 진짜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공부의 신>(2010)

편성 KBS 2TV │ 16부작
출연: 유승호, 고아성, 이현우, 지연, 이찬호, 김수로, 배두나, 오윤아, 변희봉 등
줄거리: 문제아들의 명문대에 가기 위한 고군분투를 그린 드라마
원작 및 리메이크: 미타 노리후사 원작만화 <최강입시전설 꼴찌, 동경대 가다!>, 일본 드라마 드래곤사쿠라(ドラゴン櫻.2005)

☞ 짧은소개:
학교는 연애하는 곳이 아니야~ 진짜 공부하는 아이들의 드라마! 학생 배우들 캐스팅, 공부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며 학생들에게도, 부모님에게도 활력을 불어넣어준 드라마로 호평 받았다.

▶ 수지의 첫 주연작, 택연, 아이유, 김수현까지 남긴 화려한 라인업의 시초 <드림하이>(2011)


편성 KBS 2TV │ 16부작
출연: 수지, 김수현, 옥택연, 은정, 우영, 아이유, 배용준, 엄기준 등
줄거리: 연예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청춘들의 스타가 되기 위한 꿈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

☞ 짧은소개: 끼많고 재능 넘치는 재기발랄한 스쿨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강력추천! 이름만 들어도 헉 소리가 나는 선생님 라인업에, 수지부터 김수현, 아이유, 택연까지 현재 화려한 드라마 주역을 맡고 있는 스타들을 남긴 드라마.

▶ 공감하는 자들이여, 응답하라! 90년대 청춘들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응답하라 1997>(2012)


편성 tvN │ 16부작
출연: 정은지, 서인국, 신소율, 은지원, 호야, 이시언, 성동일, 이일화 등
줄거리: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된 90년대를 배경으로, 오빠들에 미쳐있던 여고생과 다섯 친구들의 감성 복고 드라마

☞ 짧은소개: 그야말로 열풍! 드라마계의 '포켓몬GO'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때 그 시절'이라는 키워드로 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 흥미진진한 청춘들의 사랑과 학교생활을 현 20~30대들의 막대한 공감력을 얻으며 '응답하라'시리즈의 성공적인 도약을 알렸다.

▶ 화려한 캐스팅, 스타배출의 명가 KBS의 '학교' 시리즈가 또 해냈다 <학교 2013>(2012)


편성 KBS 2TV │ 16부작
출연: 장나라, 최다니엘, 이종석, 김우빈, 박세영, 류효영 등
줄거리: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그린 드라마

☞ 짧은소개: 어머나, 영화도 아니도 드라마에서 이종석과 김우빈의 조합을 만나볼 수 있다니! 미남미녀 배우들의 캐스팅은 덤이요, 다양한 학교문제들을 드라마로 다소 입체적으로 풀어내면서 눈길을 모았던 작품.

▶ 사랑과 우정 사이, 신데렐라 로맨스, 학원물까지 재미있는 키워드는 다 들어간 <상속자들>(2013)


편성 SBS │ 20부작
출연: 이민호, 박신혜, 김우빈, 크리스탈, 김지원, 강민혁, 강하늘, 박형식 등
줄거리: 부유층 고교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리는 청춘 드렌디 드라마

☞ 짧은소개: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으로 다시 한 번 위엄을 입증한 김은숙 작가의 작품. 화려한 캐스팅과 더불어 신데렐라 로맨스와 학원물의 조합으로 제2의 '꽃남'을 탄생시켰다는 호평을 자아냈다.

▶ 설정과 캐스팅이 다했네, 김희선의 완벽한 여고생 변신이 화제! <앵그리 맘>(2015)


편성 MBC │ 16부작
출연: 김희선, 지현우, 김유정, 김태훈, 오윤아, 윤예주, 바로, 지수, 리지, 박영규 등
줄거리: 한때 '날라리'였던 젊은 엄마가 다시 고등학생이 돼 한국 교육의 문제점을 정면으로 마주하면서 헤쳐나가는 통쾌활극

☞ 짧은소개: 엄마와 함께 학교에 다니는 딸? 설정부터 파격적, 캐스팅은 더 파격적! 대한민국 대표미녀 김희선의 완벽한 여고생 변신과 더불어 학교 속 다양한 문제들에 그녀가 뛰어들며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사고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iMBC 차수현 | 사진 각 드라마 홈페이지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