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변호인> 양우석 감독 차기작 <강철비> 2월 2일 전격 크랭크인

기사입력2017-01-31 20:4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전세계 유일한 분단 국가 대한민국에 강력한 화두를 던질 최고의 기대작이 온다. <변호인> 양우석 감독의 차기작 <강철비>(각본/감독: 양우석, 제공: 모팩앤알프레드/와이웍스엔터테인먼트, 공동제공/배급: NEW, 제작: 모팩앤알프레드)가 충무로에서 가장 강렬한 캐스팅을 모두 확정 짓고 2월 2일 전격 크랭크인 한다.


영화 <강철비>는 천만 영화 <변호인> 양우석 감독의 차기작이자 양우석 감독이 직접 만든 웹툰 [스틸 레인]에서 모티브를 따 남북 전쟁의 위기를 다룬 초대형 프로젝트. 일찌감치 정우성, 곽도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력한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 지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강철비>는 대한민국의 근미래를 배경으로 숨막히는 액션과 전쟁신을 밀도 있게 다룰 첫 번째 작품이 될 것이다.

<강철비>는 현 대통령과 대통령 당선인이 공존하는 남한의 정권교체기, 쿠데타로 인해 치명상을 입은 북한 최고 권력자 1호가 북한 요원 '엄철우'와 함께 남한으로 숨어 들어오게 되면서 한반도 역사상 최대 위기를 맞게 되는 남북한의 비밀첩보 작전을 그린 영화.


<강철비>에는 양우석 감독의 혜안으로 모인 최고의 배우들이 캐스팅 됐다. 먼저 <더 킹>의 정우성과 <곡성>의 곽도원이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충무로 베테랑 연기파 배우들인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김명곤이 합류했다. 여배우들 역시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박은혜, 김지호가 캐스팅 됐고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흥행 배우가 된 <내부자들>의 조우진도 함께한다. 여기에 <강철비>에서 돋보일 신예 안미나, 원진아가 주조연 캐스팅의 마무리 타자로 나선다.


앞서 지난 1월 23일(월) 서울에서 진행된 대본 리딩과 고사에서는 배우들의 영화를 향한 강력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먼저 양우석 감독은 “이 이야기를 하기 위해 얼마나 오랜 시간 준비해왔는지 모르겠다. 배우, 스탭들 모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변호인>이후 차기작 <강철비>에 대한 강렬한 애정을 밝혔다.

북한에서 내려온 정찰총국요원 엄철우 역의 정우성은 “<강철비>는 대한민국이 나아가 거시적으로 봐야하는 미래의 상황을 미리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지점이 이 영화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강렬한 이유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청와대 외교 안보 수석 대행 사무관 곽철우 역의 곽도원은 “믿음직한 감독님과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해서 멋진 작품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영화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변호인> 양우석 감독과 정우성, 곽도원 등 대한민국 초강력 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며 한반도 남북 전쟁의 위기를 긴박감 넘치게 그려낼 블록버스터 <강철비>는 오는 2월 2일 크랭크인에 돌입, 상반기 촬영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호호호비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