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세상을 바꾼 위대한 폭로 <스노든> 2월 9일 개봉 확정!

기사입력2017-01-20 10:5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17년 꼭 봐야 할 필람 무비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스노든>(수입/제공: ㈜더쿱, 배급: 리틀빅픽처스, 공동제공: ㈜SH엔터테인먼트그룹)이 2월 9일 개봉을 확정했다. 아직 끝나지 않는 여전히 현재 진행중인 충격적 실화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스노든>은 테러방지를 위한 미명 아래 무차별적인 개인정보수집을 감행하는 국가의 불법 사이버 감시 행위를 폭로한 에드워드 조지프 스노든의 실화를 그린 영화이다.


구글, 페이스북, 유투브 등 미국 내 주요 IT 서버에 접속해 이메일, 채팅, 통화기록 등 국민들의 개인 정보를 무차별적으로 수집하며 감시한 미국 정부의 행태에 큰 충격을 전한다. 특히 영화의 소재가 된 실화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조지프 스노든은 미국 내에서 ‘배신자’라는 오명과 함께 수배되며 2013년 사건 발생부터 3년이 넘게 러시아에서 난민으로 지내며 올해 8월 거주허가 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다. 하지만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당국이 임시망명 중인 스노든에게 거주허가 3년을 더 연장했다는 발표가 이뤄져 다시금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영화 <스노든>은 위대한 폭로를 감행한 스노든을 중심으로 첩보전을 방불케 한 8일간의 기록을 긴장감 있게 담아냈다. 특히 권력의 시스템에 맞서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진 선택을 결정한 스노든의 용기 있는 행동은 수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또한 “우린 겁내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침묵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메시지는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국민들이 다시 한 번 자신의 신념과 가치에 대해 돌아보게 만든다.

<스노든>은 <플래툰>, , <월 스트리트> 등 작품성과 완성도 높은 영화를 제작해 아카데미 시상식 3회 수상을 거머쥐며 세계적인 감독으로 이름을 알린 올리버 스톤 감독이 공동 각본을 썼다. 일급 기밀을 폭로한 IT 천재 ‘스노든’ 역은 조셉 고든 레빗이 맡아 외모부터 발성까지 실존 인물과 100%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안녕, 헤이즐>, <다이버전트> 시리즈의 쉐일린 우들리와 <스타트랙> 시리즈의 재커리 퀸토, 그리고 니콜라스 케이지 등의 명배우가 총출동한다. 2월 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올댓시네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