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마이 리틀 텔레비전

[마리텔 레시피] 꿀맛 보장, 영양까지 가득! '버섯도우 피자&연근 피클'

마이 리틀 텔레비전홈페이지 2017-01-18 09:00
[마리텔 레시피] 꿀맛 보장, 영양까지 가득! '버섯도우 피자&연근 피클'
"초간단으로 멋진 요리들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로 배우는 야채 활용 레시피! 누가 버섯 싫다고 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피자를 이용한 버섯 섭취로 편식 탈출을 시도해본다!


오늘의 레시피 리액션= "으으음!! 진짜 맛있네!"

평소 버섯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MC그리의 찬사까지 이끌어낸 버섯도우 피자와 입 안을 상큼하고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아삭한 연근 피클까지!오늘도 실망시키지 않는 침샘 폭발 2종 레시피를 지금 만나보세요.

▶ 오늘의 요리 :: 버섯도우 피자 & 연근 피클


[버섯도우 피자 만들기]


(준비물)
각종 버섯(새송이-★필수★, 양송이, 표고버섯 등),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 양파, 베이컨, 파프리카 등

1. 새송이 버섯을 길게 썰어 기름 없는 후라이팬 위에 도우처럼 깔아준다.
2.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 버섯끼리 떨어지지 않도록 해준다. (버섯을 구워 뒤집은 후에도 반복)
3. 위에 피자소스(토마토 소스와 양파, 베이컨 등으로 만든)를 얹어준다.
4.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녹여준다.

새송이버섯의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피자의 도우와 비슷하네요!
여기에 피자소스와 어우러지니, 맛도 영양도 풍부해요! 버섯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제격이겠죠? 자, 그럼 이번에는 피자에 어울리는 피클을 만들어볼까요? 나트륨은 NO! 기존 피클보다 상큼한 맛이 일품인 연근으로 만들어봅니다!

[연근피클 만들기]


(준비물)
연근, 레몬즙, 유자청, 식초, 올리고당, 파프리카, 데코용 새싹

1. 연근을 잘 썰어 한 번 데친 후, 차가운 상태로 준비해준다.
2. 유자청, 레몬즙, 식초, 올리고당을 넣어 상큼한 소스를 만들어주고, 연근 파프리카와 잘 버무려준다.
3. 연근피클을 그릇에 옮겨담은 후 새싹을 얹어 예쁘게 마무리한다.

짭조롬한 피자와 상큼달달한 연근 피클의 조합은 그야날로 천생연분!
맛은 일단 보장!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이번 주말에 도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식탁 위 인기만점 메뉴는 일단 예약입니다!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세요~!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