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역도요정 김복주> 마지막까지 힐링 가득, '그들이 남긴 것들'

기사입력2017-01-12 08: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나는 여전히 불완전하지만 이미 더없이 완벽하다!”

지난해 11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2개월간 시청자들과 함께했던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는 <청춘>의 설렘을 가슴 속에 남기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무엇보다 최종회 방송분에서는 국가대표 역도선수 김복주(이성경)이 중국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정준형(남주혁)은 여자친구를 대신해 복주 아버지 안길강(김창걸 역)이 신장이식수술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왔고, 같은 시각 복주는 금메달을 목에 걸며 큰 기쁨을 안겼다.

마지막회 엔딩까지 풋풋함과 따뜻함을 가득 채웠던 <역도요정 김복주>가 남긴 것들은 무엇인지 정리해본다.



▶ 이성경-남주혁이 만들어낸, 이 세상 단 하나 뿐인 복주-준형!

이성경은 여자 역도선수라는 파격적인 배역을 기꺼이 연기하며 체중 조절에서부터 스타일 변신, 실전 역도 훈련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는 준비로 완벽한 김복주의 탄생을 알렸다. 이어 태어나서 처음 사랑에 빠진 상큼발랄 체대생의 모습을 물오른 연기력으로 살려내며 매회 인생연기를 펼쳐 호응을 얻었다.

남주혁 역시 수영선수 정준형 역을 연기하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상처를 지닌, 느물느물하고 때로는 까칠하며 더러는 예민한 복합적인 캐릭터를 실감나게 표현하며 풋풋하고 아름다운 청춘 커플을 만들어냈다.


▶ <존재감 만렙> 역도요정 김복주 군단들, 이들이 있어 행복했다!


바늘 하나 들어갈 빈틈없이 꽉꽉 들어찬 존재감 만렙 배우군단의 명품 연기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안길강-강기영-최무성-장영남-이정은-정인기로 이어지는 관록의 선배 배우 군단과 경수진-이재윤을 비롯해 유다인-이주영-조혜정-방운기-지일주-최웅-레이양-조수향에 이르는, 베테랑 배우부터 초특급 신예배우까지 캐릭터 하나, 연기 한 장면도 빼놓을 게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 설렘 담뿍 대본-기막힌 연출, 한 장면 한 장면 <장인>의 손길로 만든 웰메이드!

<오 나의 귀신님>, <고교처세왕> 양희승 작가와 <송곳>, <올드미스다이어리> 김수진 작가, <딱 너 같은 딸>, <개과천선>, <7급 공무원> 오현종 PD가 의기투합해 만든 <역도요정 김복주>는 설렘 가득한 대본과 기막힌 연출의 합으로 더욱 호응을 얻었다.

양희승 작가는 스물한 살 김복주의 삶을 그리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 법한 첫사랑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재기발랄한 상황설정과 배꼽을 쥐는 유머, 톡톡 튀는 대사들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았다.

오현종 PD는 젊은 감각과 섬세한 연출로 매회를 <레전드회>로 갱신했다. 특히 헬리캠과 와이어카메라 등을 동원, 엄청난 시간과 공을 들여 찍은 스포츠 장면은 활력 넘치는 연출로 시선을 잡아끌었다.


▶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복주는 슬럼프를 이겨내고 역도 국가대표의 꿈을 이룬데 이어 세계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진정한 역도요정에 등극했다. 재형 역시 발목을 잡고 있던 트라우마를 극복한 후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발탁돼 차근차근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으로 더욱 밝은 내일을 예고했다.

그러나 체대생의 모든 길이 같은 곳으로만 향하는 것은 아니었다. 역도부 이선옥(이주영)은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포기 대신 실업팀행을 결정했고, 정난희(조혜정)은 평소 취미로 하던 네일아트를 살려 전문가의 길로 들어섰다.

뿐만 아니라 이성경 삼촌 김대호(강기영)은 임금 체불이 난무하는 조단역 연기자임에도 꾸준히 연기를 하는 모습으로 꿈을 향한 여정을 계속했다.


제작사 측은 “모든 배우들과 제작진이 혼신의 힘을 기울인 덕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끝까지 좋은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며 “특히 각별한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 여러분의 가슴 속 청춘이라는 단어 곁에 항상 기억되는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로 남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역도요정 김복주>는 1월 11일(수) 종영했다.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