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노래싸움-승부> 최연소 서신애에서 최고령 이연복까지..

기사입력2017-01-07 11: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매회 반전 스타의 탄생이다. 카멜레온 같은 매력의 김경호 닮은꼴 '권혁수', 최강 고음 '이용진'에 이어 이번에는 최연소 '서신애'가 등장했다. 서신애는 풋풋한 소녀감성과 넘치는 애교 그리고 반전 목소리로 단숨에 시청자들을 홀릭 시키며, 첫 회 출연 만에 시선을 단단히 사로 잡았다.

지난 6일 방송된 KBS 2TV <노래싸움-승부>(연출 손수희, 이하 '승부')의 '플레잉 코치 대전'은 플레잉 코치로 조규찬, 뮤지, 김수로, 박완규가 등장하며 윤형렬, 노희지,이원일, 정성호, 최우리, 오승윤, 장도연, 김지민, 강동호, 이연복 등이 출연해 박빙의 노래대결을 펼쳤다.


시작부터 치열했다. 오승윤이 3승까지 승승장구 하는 가운데 그를 1점차로 잡은 선수는 조규찬 팀의 최우리였다. 수많은 뮤지컬 무대경험으로 쌓인 내공을 발사하며 무대를 장악한 최우리는 담담하고 맑은 보이스톤으로 쾌속 진격하는 개그우먼 김지민까지 노련한 기교를 발휘하며 연이은 승리를 거머줬다.

패를 모르는 막강 승부사 최우리에 도전한 이는 19살 최연소의 서신애였다. 그는 '노래가 늘었어'로 도전을 시작했다.그동안 베일에 가려있던 서신애의 노랫소리가 첫 등장하자 그의 반전 실력에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나이가 믿기지 않는 깊이 있는 목소리와 거부할 수 없는 애교, 그리고 진정성과 여유로움은 무대에 흥을 더했다. 한마디로 농염한 여인과 풋풋한 소녀의 대결이었고, 서신애의 완벽한 승리였다.


1승을 차지한 서신애의 다음 희생양은 장도연이었다. 장도연이 선택한 곡은 '행복한 나를'. 세련된 장도연에 맞서 서신애는 깊이 있는 감수성으로 도전했다. 부드러운 가성과 깜찍한 율동, 그리고 애드리브까지 가미한 막상막하의 대결이었다.승리는 서신애였다. '까르르' 웃으며 승리를 즐기는 서신애의 모습은 시청자의 기분도 절로 좋게 만들며 승리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게 했다.

이어진 서신애의 다음 상대는 강동호였고, 도전곡은 '애상'이었다. 첫 시작부터 상큼한 율동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서신애는 눈웃음과 쉴새 없는 애교 공세로 사로잡았다. 그러나 서신애의 애교에 홀릭 되지 않기 위해 고개를 돌리고, 눈을 가리는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한 강동호는 중간에 실수를 한 서신애를 누르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대결이 끝나자 동료들은 예상치 못했던 서신애의 고군분투에 모두 어깨를 두드리며 응원을 이어가며 훈훈한 모습을 연출했다.

결국 최종 결승전에서 만난 이는 강동호와 이연복 셰프였다. 사랑꾼 이연복은 '영영'을 선택하며 부인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박빙의 트로트 대결 끝에 우승자는 강동호였다. 강동호는 원숙한 이연복 셰프가 부른 사랑의 세레나데를 누르며 조규찬 팀의 유승을 이끌었다.

이에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서신애 그렇게 잘 부를지 몰랐음” “점점 갈수록 몰입도가 뛰어나” “서신애 존재감 짱! 진짜 이쁘고 열심히” 등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한편, <노래싸움-승부>는 가수 못지 않은 가창력을 지닌 연예인 팀과 음악감독이 한 조를 이뤄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치는 뮤직 스포츠 게임 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KBS2를 통해 방송된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