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신년특집⑥] <마리텔>이 알려주는 체중감량 꿀팁, 2017년은 다이어트 성공각?

기사입력2017-01-03 16: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매년 새해가 올 때마다 우리는 몇 가지 다짐을 한다. 그중 가장 크게 다짐하고 실패하는 것이 '다이어트' 이다. 그런 다이어트를 이번에는 꼭 성공할 수 있도록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이 알려주는 꿀팁. 식이요법부터 운동까지 단계별로 따라 하기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생활 응용 다이어트. 머리로는 할 수 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 했던 다이어트를 2017년 새해에는 <마리텔>과 함께 꼭 성공해보자.

#1. 옵세닥터 & 허당닥터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허벅지 근육'을 꼭 잊지말자.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효과적이고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게 해준다는 사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꼭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 한다. 이때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앞다리와 닭가슴살, 저지방 우유같은 단백질이 있다. 또한 허벅지 근육을 기를 때 가장 좋은 실생활 운동으로는 '계단 오르기'가 있다.


꼭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만병의 원인이기도 하다는 '내장비만'. 이 위험한 뱃살을 빼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 달 동안 체지방 1kg만 감소시킨다면 내장비만에 탈출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음식 조절이 가장 중요한데, 아예 밥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불필요한 영양소를 조금씩 줄여가며 칼로리를 줄여야 한다. 단번에 살을 빼겠다고 식단을 확 조절하게 되면 틀림없이 요요가 오게되니 주의 또 주의할 것.




하루에 250kcal를 덜먹거나 그만큼의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을 하게 되면 체지방 1kg을 한 달 안에 감량이 가능하다. 그러나 급속도로 살을 빼기 위해 이 이상의 칼로리 소모나 식단을 줄이게 되면 당연히 요요가 오게 된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요요'는 힘들게 뺀 살을 배로 돌리며 건강에도 좋지않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닌 '건강'을 중심으로 두고 계획해야 하기 때문에 긴 시간을 보는 것이 좋다. 단기간에 살을 뺀다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악화시킨다는 것을 꼭 알아야 할 것이다.

#2. 양필라의 모토, 운동도 생활처럼!




필라테스를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기본 동작인 '풋워크'는 벽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상체를 꼿꼿하게 세운 채로 뒤꿈치를 들고 요추에 공간을 둔 상태로 천천히 내려갔다가 올라오면 된다. 허벅지가 터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면 제대로 운동이 되고 있다는 것. 자세도 교정이 되고 허벅지의 안쪽 근육까지 기를 수 있다.





필라테스의 한 종류인 '사이드 스플릿'의 심화 동작을 바닥 걸레질로도 할 수 있다. 걸레를 발 밑에 둔 채로 중심을 잡고 천천히 발을 왼쪽으로 밀다가 허벅지 안쪽 근육에 힘을 주면서 그대로 쭉 원상복귀 시키면 되는데, 내전근 발달에 큰 효과가 있다. 보기와는 달리 근육도 많이 사용되고 힘들기 때문에 적절히 호흡을 조절해가며 하는 것이 좋다.

꿀팁 정보는 물론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된다.





iMBC 스타뉴스팀 |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