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문라이트> 무려 98관왕, 전례가 없던 찬사로 세계 영화상을 휩쓸며 센세이션 돌풍!

기사입력2016-12-29 13:3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제74회 골든글로브시상식 6개 부문 노미네이트, 2016년 타임지,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인디와이어, 가디언지, 플레이 리스트 등 미국 주요 매체에서 올해의 영화로 선정된 <문라이트>가 북미 주요 비평가 협회 및 영화제의 주요 부문 작품상, 감독상 등 98관왕으로 최다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감독: 배리 젠킨스ㅣ주연: 알렉스 R. 히버트, 애쉬튼 샌더스, 트래반트 로즈, 마허샬라 엘리, 나오미 해리스 ㅣ 수입: 오드(AUD) ㅣ 개봉: 2017.2월 예정)

영화 <문라이트>에 대한 전세계적인 반응이 범상치 않다. 영화 <문라이트>는 2016년 텔류라이드 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로 첫 소개된 후 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전례가 없던 찬사를 이끌어내며 국내 개봉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이미 <문라이트>는 북미 개봉 2달 후에도 미국 영화 평론가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는 99점을, 미국 영화정보 사이트 로튼토마토 신선도 98%을 받으며 만점에 가까운 평을 이끌어내며 2017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예열을 끝내놓은 상태.

놀라운 작품성에 화제성까지 더해진 <문라이트>는 흑인 영화에 인색한 할리우드의 정서를 뒤집으며 고담어워즈 작품상, 각본상, 관객상, 베스트앙상블퍼포먼스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고 LA영화비평가협회상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시카고국제영화제 작품상, 관객상, 전미비평가위원회 감독상, 여우조연상, 뉴욕비평가협회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샌프란시스코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남우조연상, 편집상, 각본상 6개 부문 수상 한데 이어 제74회 골든글로브시상식 6개 주요 부문(작품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음악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끊임없이 이슈를 만들며 2017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최근 미국 영화전문 매체 인디와이어가 발표한 미국 주요 협회상 수상 리스트에서는 12월 27일 기준 영화 <문라이트>가 주요 경쟁작인 <라라랜드>, <맨체스터 바이 더 씨>을 제치고 71개의 최다부문 수상작의 영예를 안으며 센세이션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같이 한편의 영화가 전세계를 들썩이게 하기는 실로 오랜만이 아닐 수 없다. 전세계 관객들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화 <문라이트>는 마이애미를 배경으로 홀어머니와 사는 한 소년의 성장을 다룬 영화로 30대의 겨우 두 번째 장편에 불과한 배리 젠킨스가 연출을 맡고 <노예 12년><빅쇼트><디파티드> 등 완성도 높은 영화들을 제작하여 아카데미 수상작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온 플랜B가 제작, 플랜B의 공동 대표인 브래드 피트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고, 특히 배리 젠킨스 감독은 천재감독으로 손꼽히며 벌써부터 할리우드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서고 있다.

전 세계의 영화 관객들은 관객들의 감성을 들었다 놨다 하며 전세계를 기분 좋게 흥분시키는 천재 감독 배리 젠킨스의 마법에 빠져들며 영화<문라이트>가 어디까지 센세이션한 충격을 이어갈지 기대를 한껏 높이게 하고 있다. 영화<문라이트>는 국내 2월 개봉예정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오드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