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세월이 야속해~ 2017년도 '동안 사수'는 필수! 초간단 3종 꿀팁은? [마리텔 레시피]

기사입력2016-12-19 15: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초간단으로 동안 스타일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2016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물들인 최고의 스타일 전문가들이 왔다! 여에스더의 얼굴에 봄을 꽃피우게 만들어준 메이크업 전문가 정샘물과 헤어스타일리스트 차홍! 우리나라 최고의 금손들이 알려주는 ‘초간단 동안 스타일링’를 공개합니다!


팬 감사제니까 아낌없이 꿀팁만 듬~뿍! 얼굴은 알고 있다, 당신이 노안인지 아닌지! 동안으로 거듭나고 싶은데, 매번 실패한다면? 이번에는 간단명료하게 알려드립니다! 2017년에도 동안사수는 필수!

▶ 오늘의 노하우 :: 동안 메이크업&헤어스타일 꿀팁


[동안 메이크업 (1) - 팔자주름 커버]


(준비물)
파운데이션, 퍼프, 거울

1.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묻힌 퍼프를 팔자주름의 반대방향, 그리고 주름방향으로 엑스(X)자를 그리면서 잘라준다.
2. 화장이 뭉치지 않도록 퍼프로 잘 두드려 준다.
3. 눈 밑, 광대 등 기미가 많은 곳에는 팔자주름보다 다소 두텁게 발라준다.
4. 파운데이션이 주름 사이에 끼어보이지 않도록 피부 결을 따라 골고루 발라준다.


여자들의 메이크업 고민 중 하나, 바로 팔자주름이죠! 옆으로 누워자는 나쁜 습관이 팔자주름을 만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주름은 어쩔 수 없죠! 괜찮아요, 우리에겐 정샘물 선생님이 있으니까요!

자, 그럼 이제부터는 광대축소 마법을 알아봅시다! 출바알~!


[동안 메이크업 (2) - 광대 축소 메이크업]


(준비물)
펄이 든 쉐도우, 아이라이너, 메이크업 브러쉬, 촉촉한 제형의 립제품


※튀어나온 광대뼈가 축소되어보이도록 눈 밑에서 턱까지의 길이가 짧아보이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
1. 아이라이너로 눈 밑에 라인을 얇게 그려 포인트를 준다. (화려함을 원한다면 펄이 든 쉐도우를 얹을 것)
2. 촉촉한 제형의 립제품을 이용해 입술이 돌출되어 보이도록 만든다.


광대뼈가 돌출되어 보이면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요. 이 메이크업은 광대가 아닌 눈과 립으로 시선이 가도록 만들어주는 메이크업이랍니다. 반짝반짝한 눈과 입술로 단점은 축소시키고 장점을 부각시켜보세요!

마지막으로 헤어스타일 꿀팁 공개! 언제나 고민하게 만드는 헤어. 하지만 지금 당신이 하고 있는 '가르마'에 비밀이 숨어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동안 헤어스타일 꿀팁 - 가르마 방향 바꾸기]


(준비물)
꼬리빗, 거울

1. 거울을 보며 현재 가르마 방향을 확인한다.
2. 반대 방향으로 가르마를 바꿔준다. (오래도록 한쪽 가르마만 탈 경우, 모발의 힘이 약해져 생기가 없어보인다.)
3.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가르마가 모두 다르므로, 거울을 보며 적절한 스타일을 찾도록 한다.


덧붙여 둥근 얼굴형에는 5:5 또는 6:4의 비율을, 긴 얼굴형에는 8:2 가르마 또는 뱅 앞머리를, 각진 얼굴형에게는 7:3 가르마 또는 사이드 곡선 가르마를 추천합니다. 둥근 얼굴을 조금 더 날씬해보이게 만들어주고, 긴 얼굴은 짧게, 각진 얼굴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어요.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세요~!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