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기획] 주머니가 가볍다면? <우결>로 배우는 '가격대비 심쿵' 4종 데이트 꿀팁

기사입력2016-11-30 14:3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마음은 가볍게, 로맨스는 무겁게!’
높은 물가에 대처하는 커플의 자세! <우리 결혼했어요>로 배우는 데이트 꿀팁

고공행진을 달리는 물가에도 데이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우결>처럼 놀자! 지난 26일(토)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삼삼커플’ 조타와 김진경이 용돈 3만원으로 본격적인 커플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물회 한 그릇을 나눠먹고 함께 아르바이트를 해 용돈을 보충하는 등 이들의 데이트는 풍족하지는 않았지만 여느 때보다 더욱 가까워진 케미를 자랑했다. 그야말로 ‘콩 한쪽도 나눠먹는’ 사이좋은 커플미를 드러낸 셈. 그렇다면 이처럼 ‘가격대비 심쿵 로맨스’를 자아냈던 <우결> 커플의 데이트는 어떤 코스들이 있었을까? 주머니 가벼운 학생커플부터 물가가 걱정스럽지만 로맨스를 포기할 수 없는 커플들을 위한 4종 데이트 속 꿀팁들을 소개해본다.


▶ 영화 관람은 필수코스? ‘쀼커플’처럼 ‘조조 타임’으로 즐기세요!

<우리 결혼했어요> 육성재♡조이 커플의 '조조 영화' 데이트


'차마시고 영화보고 밥먹고'
연인들의 이른바 3단계 데이트 필수 코스 중 하나를 차지하는 영화관람. 하지만 가격대 역시 만만치 않다. 함께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추억이 되는 데이트라지만, 자주 실행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이번에는 '시간대'를 바꿔보자. <우결> 278회 속 '쀼커플'은 이날 3만원으로 영화를 보고 경복궁 데이트에 나서는 등 풋풋한 매력을 발산하면서 동시에 많은 추억을 새기면서 '가격대비 꿀데이트'를 제대로 즐겨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 이색 즐거움이 가득! 의외로 많은 ‘무료개방’ 데이트 장소 물색하기

<우리 결혼했어요> 에릭남♡솔라 커플의 '공원/고궁 데이트'

'가까운 곳에 의외로 즐길 거리가 많아요'
근교의 웬만한 관광지를 모두 가봤다면 이번에는 무심코 지나쳤을 '무료개방'이 되는 장소들은 어떨까. 서울의 한강공원, 서울숲, 어린이대공원 등 편안하고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데이트를 만끽하게 만들어줄 공원들은 의외로 많다. 여기에 최근 이색 체험으로 커플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단체 체험을 하기도 하는 '한복입고 고궁 나들이 가기'는 우리나라의 정서가 물씬 묻어나는 고궁을 즐기기에 제격. 더욱이 한복을 입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니 이만한 꿀팁이 없다. 여기에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무료개방이 되는 문화 장소들이 많으니 똑똑하게 데이트 장소를 선별해볼 것!

▶ 커플 아이템, 사기보다 만들어볼까요? ‘공방 데이트’

<우리 결혼했어요> 송재림♡김소은 커플의 '수제작 커플링'


'커플링이 기본 10만원 이상?'
요즘은 커플링마저 '헉'소리가 나는 가격을 자랑한다. 대부분의 커플들이 애정의 증표로 맞추는 너도 나도 있는 커플 아이템이지만 높은 가격에 입맛을 다실 수밖에 없는 상황. 그렇다면 <우결> 245회 속 송재림처럼 '손수'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는 공방에 직접 찾아가 상대방의 이니셜을 새기면서 만들어보는 커플링 제작은 특별한 추억과 함께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반지를 탄생시킬 것이다.

▶ 함께 일해서 재미있게 즐겨봅시다, 함께 하는 ‘커플 아르바이트’

<우리 결혼했어요> 조타♡김진경의 '커플 아르바이트'

'둘이 벌면 시급도 두배, 즐거움도 두배!'
내 시간은 언제 가나, 내 통장은 언제 채우나! 아르바이트 장소에서 오매불망 데이트의 아쉬움이 남는다면 <우결> 349회 속 조타와 김진경 커플처럼 커플 아르바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부족한 여행 경비를 채우기 위해 나선 선택이었지만 두 사람이 함께 일에 나서니 재미 역시 두배였다. 서로의 일을 도와주면서 동시에 꽁냥미 가득한 추억, 두둑한 아르바이트 비용까지 채우니, 퇴근 후 데이트까지 마음 편히 이어갈 수 있다. 단, 체력 보충은 필수! 그리고 과한 애정 행각은 동료들의 눈총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