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기획] 루이부터 강철까지! 드라마 속 남주인공들, '능력 삼대장'은 누구?

기사입력2016-10-22 12: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장 부러운 능력자를 찾아라!’
-루이부터 강철까지, MBC 남주인공들이 완성한 ‘능력 대장’들-

어떤 능력이 제일 탐나나요? MBC 남주인공들은 ‘능력’도 남다르다, <쇼핑왕 루이>의 루이처럼!

드라마 속 진짜 ‘능력 있는’ 주인공들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은 로맨스는 물론, 자신이 가진 다양한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려 드라마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이들은 부유한 가정 등의 화려한 뒷배경이 아닌 ‘능력치’로 사랑받는 남다른 캐릭터성을 자랑하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그렇다면 ‘드라마 속 능력 대장들’은 누가 있었을까? 현실감 넘치는 쇼핑왕부터 시간을 돌린 마법남까지, 최고의 3인과 그 능력들을 만난다.


▶ 이런 스캔 능력, 구매할 때 너무나 적절한 것! <쇼핑왕 루이> 속 ‘상품가지 평가 능력’

누구? <쇼피왕 루이>(2016) 속 루이(서인국)
어떤 능력? 상품가치 평가 및 외우기
습득할 수 있는 난이도? 50~80%



이런 능력이 있다면 지름신을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MBC 수목미니시리즈 <쇼핑왕 루이> 속 금수저도 아닌 다이아몬드 수저급의 일상 속에서 쇼핑 능력을 꽃피웠다. 이름있는 메이커들의 한정판들을 사들이는 취미 덕분에 일상생활 속 다양한 물건들까지 감별해낼 수 있게 된 것. 지금 당장 광고글을 보면서 ‘사야겠다’는 충동에 시달리는 시청자들이라면, 상품으로서 얼마만큼의 가치가 있나 저절로 평가할 수 있는 루이의 능력을 빌리고 싶을 지도.


▶ 이제 그만 만화책에서 나와주면 안 되겠니, 2D와 3D를 넘나들고 싶을 땐 〈W(더블유)〉 속 ‘도킹 능력’

누구? 〈W(더블유)〉 속 강철(이종석)
어떤 능력? 만화와 현실을 넘나드는 도킹능력 및 사격실력, 추리능력
습득할 수 있는 난이도? ±0, 현재 개발 중(?)


‘이 캐릭터, 실제로 있었으면!’ 책을 보다가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하지 않았을까. 얼마 전 화제 속에 종영한 드라마 〈W(더블유)〉는 참신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전개, 배우들이 호연이 뭉쳐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주인공 강철의 경우, ‘현실의 사람’에게 익숙해진 시청자들의 뒤통수를 치는 ‘리얼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이었다. 그는 필요에 따라 만화 속에서 나오고 들어가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을 펼치면서 눈길을 사로잡았다. 물론 지금의 과학기술로는 그의 도킹능력을 배우기란 무리다. 하지만 곧 가상현실이 발전하면, 이루어지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다. 일단 미래에 걸어보는 걸로!


▶ 거울을 보면 세월이 야속해! 시간을 돌리고 싶다면 <미스터 백> 속 ‘회춘 능력’

누구? <미스터 백> 속 최고봉/최신형(신하균)
어떤 능력? 젊은 청년으로 시간을 돌림
습득할 수 있는 난이도? 0%

가장 현실성이 없는 능력이지만, 가장 부러운 능력이 아닐까. 신하균, 장나라, 이준, 박예진 주연의 드라마 <미스터 백>에서 최고봉(신하균)은 우연한 기회로 회춘 능력을 손에 넣게 된다. 물론 이는 타임리프가 아니다. 왜냐면 그 ‘혼자만’ 시간을 돌렸기 때문이다. 물론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은 아니다. 아직까지 인간에게 있어 ‘시간’은 탄생과 죽음을 관장하는 신의 영역이다. 하지만 노인에서 잘생긴 청년으로 다시 새로운 삶을 부여받고, 정다운 아가씨 은하수(장나라)와의 로맨스를 통해 개과천선하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라면 한 번쯤 꿈꿨던 로망이 아닐까.


다양한 매력과 능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MBC 주인공들의 모습을 앞으로도 드라마를 통해 만나보자.



iMBC 차수현 | 사진 각 드라마 홈페이지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