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카드뉴스] 가을 맞이 음악 종합 선물세트 'MU:CON' 그리고 'AMN쇼케이스' <2016 DMC페스티벌>

기사입력2016-10-10 15:3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DMC2016페스티벌 현장 체험기! - MU:CON과 AMN쇼케이스를 대하는_24세_여대생의_자세

이거슨 종합 선물세트다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상암DMC와 홍대 일대에서 진행된 2016 서울국제뮤직페어(뮤콘)!
저는 MBC트랜드렙 3기로 활동하며 이곳에서 취재를 할 수 있었는데요! (PRESS카드...넌 감동이었어)

TALK, LIVE, NETWORK
2016 뮤콘에서는 정말 상상도 못할만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 현장으로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심장이 바운스x2 두근대~)


1. 뮤콘 : 컨퍼런스 - 어머_이건_가야해!
현 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각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되는 뮤콘 컨퍼런스!
저는 요즘 핫한 EDM과 관련된 컨퍼런스에 참석했는데요, 월드DJ페스티벌의 설립자이신 류재현 감독님과 공연기획자 한익수 대표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박명수씨가 괜히 EDM을 미는게 아니에요 여러분...씐나씐나!!!)

2. 뮤콘 클래스 : 전공_수업보다 더_재밌네
디제잉과 마스터링 등 실용적인 음악 기술들을 프로페셔널한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곳! 제가 들은 강의는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EPK'를 만드는 법이었는데요! EPK는 '전자보도자료'를 뜻한다고 합니다. 처음 듣는 것 투성이였지만 너무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사실 강의하는 분이 너무 잘생겨서 침 흘리고 봤다는 건 안 비밀...ㅎ...)

3. MEET THE MENTOR : 만났다_유명인_찍었다_사진
뮤콘의 기조연사를 일대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 제가 만난 멘토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페스티벌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의 공동설립자 '마틴 엘본'인데요. 음악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중 77위에 오른 분이기도 합니다. (앉아있기만 해도 포스 좔좔..) 옆에 통역가분과 함께 질문에 정말 열정적으로 대답해 주셨어요!

4. 뮤콘 쇼케이스 : 귀가_정화된다
밴드세션과 함께 진행되며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을 만나 볼 수 있었던 시간! 후덜덜한 라인업_에디킴_에릭남_양희은_임슬옹
제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던 건 바로 에릭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숨쉬는 것 마져도 귀여워... (오열) 1가구 1에릭남 제도가 시급합니다.


5. AMN쇼케이스 : 아이돌_덕후는_웁니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아시안 뮤직 네트워크 쇼케이스! 네이버 V앱으로 생중계되며 KPOP의 주역인 인기 아이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AMN쇼케이스를 위해 기다리는 이 수많은 줄! 아이돌 덕후라면 머스트 가야만 하는 라인업 때문인데요! 와썹, 헤일로, 스텔라, 라붐, 소나무, 크나큰, 매드타운, 그리고 비투비까지... 저도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입장했습니다. 아이돌은 모두 세젤예_ 세젤쁨_ 세젤멋_ 이었는데요! 그 중에서 에이프릴이 어찌나 귀엽던지... 엄마 마음으로 지켜본 무대였습니다 (흐뭇).
그리고 마지막, 비투비의 무대! 다들 뛰뛰빵빵이 흘러나오자 소리를 질렀다고 하죠(저 포함). 비투비는 역시 시디 삼킨 아이돌이었습니다... 뮤콘과 AMN쇼케이스 모두 정말 최고의 시간이었어요!

디오니소스님에게_늦었다고_한 소리_듣고 싶지_않다면
제 체험기는 이만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상암으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샘솟으시나요!? 얼른 모두 DMC로 고우고우!!!




MBC트렌드랩 3기 박서영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