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2016 DMC 페스티벌〉 가을감성 깨우는 K-클래식의 축제, '10일 만나요'

기사입력2016-10-10 10:4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감동 가득, K클래식의 향연! 가을판타지아로 초대합니다‘

10일(월) 저녁 7시 30분부터 상암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MBC가 개최하는 세계 최고의 한류문화축제 〈2016 DMC 페스티벌〉에서는 ‘K-클래식’의 대표주자들이 총출동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가을 판타지아’ 공연이 열린다.

‘가을 판타지아’는 세계 3대 오페라 극장의 주연배우로 활동 중인 테너 김우경,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임현정, 푸치니 콩쿠르 1위를 차지한 바리톤 고성현, 롱티보 콩쿠르 1위를 차지한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등이,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인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서울모테트합창단과 함께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을 판타지아’는 ‘클래식’이라고 하면 어렵다는 편견과 달리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곡들을 클래식이라는 장르에 얹어서 친숙한 클래식 음악을 선보인다. ‘비틀즈’의 명곡 메들리부터 시작해서, 클래식과 잘 어울리는 가요들을 선별한 컬렉션과 TV프로그램의 배경음악과 CF, 영화 OST를 통해 귀에 익숙한 수많은 곡들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또 ‘가을 판타지아’는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복합 축제’라는 〈2016 DMC 페스티벌〉의 기조에 맞춰, LED 화면을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미디어 아티스트 ‘콜라주 플러스 효 앤 민’(장승효, 김용민)의 작품도 함께 선보이며 가을 밤을 클래식과 미디어아트까지 함께하는 감동적 시간으로 만들어 낼 예정이다.

무엇보다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K-클래식’의 선두 주자들의 모습을 통해, K-POP 다음의 한류 콘텐츠로서 ‘K-클래식’을 재조명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의 무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세계 최고의 한류문화축제 〈2016 DMC 페스티벌〉의 주제와 위상에 걸맞은 최고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연출하는 송승종 PD는 “K-클래식의 진수를 보여주기 위해 최고의 출연자들과 연습을 이어가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클래식이 연주되는 실내 공간이 아닌, 실외 공연장 및 TV방송을 통해 관객들을 만난다는 점을 고려해서 선곡과 무대를 꾸밀 예정이니, 직접 상암문화광장에 오셔서 많이 듣고 즐기시면 좋겠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2016 DMC 페스티벌〉은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축제로, 방송 콘텐츠와 ICT(정보통신기술), 문화콘텐츠까지 결합한 세계 최고의 한류문화축제이다. MBC는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들을 초청해서, 전국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의미 또한 더욱 살릴 예정이다. 또 전 세계에서, 세계 최고의 한류문화축제인 〈2016 DMC 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찾아온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서, 모든 공연의 좌우 전광판을 통해 영문과 중문 자막을 준비해 제공할 예정이다.


〈2016 DMC 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 (//dmc2016.imbc.com)을 통해 할 수 있다.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