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W(더블유) 리뷰] 이종석, ‘진범’ 김의성 잡았다! 한효주와 ‘달달한 로맨스’ 선언!

기사입력2016-09-01 00: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지금부터 내가 나를 소환한다.”

31일(수)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W(더블유·극본 송재정·연출 정대윤, 박승우)〉 12회에서는 강철(이종석)이 진범(김의성)에게 반격을 시도하고, 연주(한효주)와는 못다 한 로맨스를 이어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연주는 웹툰 세계에서 재회한 강철이 “당신 남편이 나예요?”라고 묻자 매우 놀랐다. 강철이 만화책 ‘W’를 보며 그동안의 상황을 짐작했던 것. 그가 자각하게 되자, 현실로 통하는 문이 열렸다. 강철은 “같이 확인하죠”라고 말하며 연주를 이끌고 문밖으로 나갔다.

현실 세계에 있는 성무(김의성)의 작업실로 돌아온 강철과 연주. 강철은 얼굴 없는 성무를 발견하고 “왜 이렇게 됐죠?”라고 물었다. 연주는 “나도 몰라요”라고 한 후 과로로 쓰러졌다. 이때 수봉(이시언)과 석범(강기영)이 들어와 둘의 모습을 확인했다.



강철은 병원으로 보내기 위해 연주를 차에 태웠다. 연주가 “나를 기억해요?”라고 하자, 강철은 “아뇨. 짐작만 하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이후 강철은 컴퓨터를 분해해서 현실로 통하는 문을 봉쇄했다. 이어 수봉을 통해 상황 파악을 하고, 만화책 ‘W’의 뒷부분을 모두 읽었다.

강철이 현실 세계로 가자, 웹툰 세계는 멈췄다. 혼자 남은 진범은 분노했다. 강철은 모니터를 향해 총구를 겨누고는 태블릿을 통해 진범과 대화를 나눴다. 그는 “아무도 없는 세상에 혼자 있는 기분이 어때? 전처럼 따라 나올 수도 없어. 차라리 죽는 게 낫지 않겠어?”라며 자극했다.


하지만 진범은 “내가 왜 죽냐? 조금만 기다리면 넌 소멸될 건데. 넌 주인공 자격 상실이야. 주인공이 소멸되면 세상은 다시 돌아가지. 난 네가 없어지길 기다리면 돼”라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미 강철의 손은 투명해졌다가 되돌아오는 상태였다.

강철은 연주에게 데이트를 신청했다. 그가 “누드도 보고, 키스 다섯 번도 하고. 이 책 속의 강철 기분을 느끼고 싶어요”라고 하자, 연주는 당황하며 “장난하는 거죠?”라고 말했다. 하지만 강철은 “진지한데요”라며 능청을 떨었다. 이어 그는 “우리도 다른 커플들처럼 연애 좀 해보자고요. 키스해도 돼요?”라고 물었다. 연주가 허락하자, 강철은 그녀와 달콤한 키스를 나눴다.



강철과 연주는 함께 식사하며 데이트를 이어갔다. 강철은 성무가 옥상에서 진범에게 위협당했던 사실을 알렸다. 그때 성무가 진범에게 “널 주인공으로 만들어줄게!”라고 약속했던 것. 진범은 강철에게 “그렇게 약속해놓고 배신을 때린 거야. 그래서 내가 먹어버린 거다. 약속을 안 지켜서”라고 말했다.

강철은 연주에게 다시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연주는 “또 꿈으로요? 난 혼자 남아 이 기억을 반복하면서? 이럴 거면 왜 나한테 키스했어요?”라며 원망했다. 하지만 강철은 “강철과 오연주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 장면으로 바꾸고 싶어요. 그래야 맥락 있는 해피엔딩이죠”라고 제안했다. 이어 그는 “이제는 우리가 변수들을 이용해야죠”라며 계획을 전했다.


강철은 현실 속 진범의 집을 찾아가 “첫 번째 가설. 내가 나를 만화 속으로 소환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화 속 진범의 집으로 들어간 강철은 그와 격투를 벌였다. 강철은 진범을 붙잡은 후, 경찰에게 총기 난사 살인범이라며 제보했다. 진범이 잡히자, 철호(박원상)는 다시 위기에 처했다.

또한, 강철은 자신의 시신을 그려 웹툰 속에서 죽은 것으로 만들었다. 도윤(이태환)에게는 “내가 진범 잡았어. 내 시신을 경찰에 신고해줘. 난 죽은 거야”라고 전했다. 연주가 소희(정유진)의 소멸을 걱정하자, 강철은 “자유롭게 해주면 돼요. 소희의 설정값을 없애줄 겁니다”라고 답했다. 결국, 소희는 강철이 변사체로 발견된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진범의 집 앞으로 간 강철은 “한 회의 미션이 끝났다. 다시 돌아간다”라고 명령했다. 그러자 ‘계속’이 뜨면서 현실 세계로 소환된 강철. 그는 연주에게 전화를 걸어 “키스 다섯 번, 마저 채우죠. 옛날 남편에게 질 순 없잖아요”라고 말했다. 연주가 “지금 경쟁해요?”라고 묻자, 강철이 “금방 알게 될 거예요. 내가 훨씬 낫다는 거”라며 미소 짓는 모습에서 12회가 마무리됐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W(더블유)〉는 현실 세계의 의사 오연주와 웹툰 ‘W’ 속 주인공 강철이 서로 다른 차원을 교차하며 벌이는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MBC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