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가왕앨범⑨] 17·18·19·20·21대 복면가왕 '여전사 캣츠걸' 노래 모아듣기

기사입력2016-02-04 17: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저에게 '용기'라는 큰 무기를 선물해준 무대예요.



그녀는 '고양이(Cat)'라기 보다는 '재규어'에 가깝다.


연예인 판정단 김새롬의 표현대로 '여전사 캣츠걸'의 노래에는 요염한 기술보다 소름돋는 전율이 있었다. 여자로선 보기드물게 훤칠한 키, 중저음의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 화려한 퍼포먼스를 가지고 마치 먹이를 향해 달려드는 날쌘 재규어처럼 듣는 이들의 심장을 순식간에 낚아채며 <복면가왕> 사상최초 5연승 가왕이라는 신화를 쓴 '캣츠걸'. 그녀는 장장 10주 동안이나 세계정복을 꿈꾸는 여전사처럼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복면가왕> 무대를 호령했다.


그런 '캣츠걸'이 마침내 가면을 벗었을 때, 가면 뒤에서 드러난 실제 얼굴 '차지연'은 전사처럼 강하지도 않았고, 맹수처럼 오싹하지도 않았다. 오히려 TV에서 익히 보아왔던 탤런트나 대중 가수가 아니었기에 시청자들은 다소 낯선 그녀의 모습에 의문을 품었다. 어째서 이토록 출중한 노래 실력을 가진 그녀가 그동안 대중에게는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것일까?


사실 '차지연'은 뮤지컬계에서는 꽤나 유명한 실력파 배우다. '배우'라는 이름으로 몇몇 영화나 드라마에서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지만, 그녀의 진짜 꿈은 '가수'였다. 일찌기 그녀는 꿈을 이루기 위해 수많은 오디션의 문을 두드렸지만, 어쩐 일인지 그녀에게 '가수'의 삶은 좀처럼 허락되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가 선택한 대안은 노래를 할 수 있는 배우, 즉 뮤지컬 배우로서의 삶이었다. '음악'을 향한 열정을 놓을 수 없었던 그녀가 우회한 길이었다.



그녀에게 있어서 '가수'라는 길은, 마치 그녀 자신이 부른 노랫말처럼 안개 속에 '가리워진 길'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끝까지 그 길의 언저리를 맴돌았다. 맨몸으로 그 외로운 길을 더듬어가며 자신 앞에 닥쳐오는 장애물들에 맞서 전사처럼 치열하게 나아갔다. 그리고 그 길에서 <복면가왕>이라는 운명을 만났고, 마침내 자신의 노래를 진심으로 들어주고 인정해주는 대중으로 하여금 '용기'라는 무기를 선물받게 됐다.


무기도 없이 치열하게 싸움의 여정을 이어왔던 여전사에게는 이제 '용기'라는 무기가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 앞에 놓인 길은 여전히 가리워져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기를 얻은 전사는 한층 더 강해질 것이다. 그 길을 걸어가는 차지연의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 보인다.



1. 사노라면(with 꺼진 불도 다시 보자 119) (2015년 11월 15일 방송)


▶감상 포인트 :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 그리고 첫소절부터 터져나온 카리스마에 판정단도 깜짝!


2. Run Devil Run (2015년 11월 22일 방송)


▶감상 포인트 : 바람피우던 남자들, 이 노래 들으면 오싹 하겠네~



3. 홀로 (2015년 11월 22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커피로 치면 이건 '에스프레소'급이다!


4. 천년의 사랑 (2015년 12월 6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이건 거의 '맹수의 포효'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만큼의 야성적 감성이다.!


5. 담배가게 아가씨 (2015년 12월 20일 방송)

▶감상 포인트 : 포텐 터진 퍼포먼스와 고조된 자신감으로 한껏 업된 캣츠걸. 이 노래는 '하핫~' 여기가 포인트.


6.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2016년 1월 3일 방송)

▶감상 포인트 : '홀로'와는 또 다른 애절함이 있다. 차분하고 담담해서 더 슬픔이 있는 목소리.



7. Swing Baby (2016년 1월 17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자유자재 뮤지컬식 무대 구성과 청중의 마음을 가지고 노는 밀당 퍼포먼스로 보는 재미까지 UP!


8. 가리워진 길 (2016년 1월 31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카리스마는 어디로? 캣츠걸 가면 속에 또 다른 감성이!

가면 속에 얼굴을 가린 채 오직 가창력만으로 정면 승부하는 미스터리 음악쇼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 [가왕앨범①] 1·2대<복면가왕>'황금락카 두통 썼네'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②] 3대<복면가왕>'딸랑딸랑 종달새'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③] 4·5·6·7대<복면가왕>'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④] 8대<복면가왕> '노래왕 퉁키'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⑤] 9대<복면가왕> '매운 맛을 보여주마 고추아가씨'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⑥] 10·11대<복면가왕> '네가 가라 하와이'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⑦] 12대 <복면가왕>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 13·14·15·16대 <복면가왕>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 노래 모아듣기








iMBC 취재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