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유투브에서 직접 보기
MBC가 360°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액션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VR(이하 빛미VR)’ 본편을 공개했다.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빛미VR’을 오늘(9월 5일, 토)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MBC 1층 ‘MBC WORLD VR 익스피리언스(Experience)’에서 처음 공개하고, 곧이어 MBC VR 앱과 유튜브 MBC VR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빛미VR’은 시청자가 마치 화면 속 현실에 직접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VR 콘텐츠의 특징을 살려, 1인칭 시점과 3인칭 시점을 모두 사용해 시청자들이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느낌과 화려한 액션 속의 참여하는 느낌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빛미VR’은 총 7분 분량의 VR 액션 드라마. 지난 4월 성황리에 막을 내린 MBC 퓨전 사극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모티브로 고려 초 배경에 악질 호족들의 붉은 자객단이 황실을 보호하는 검은 의적단을 몰살 시키려는 상황을 담고 있다.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빛미VR’은 이미 방영된 드라마의 스토리라인을 그대로 살려 VR 드라마로 새롭게 제작된 첫 사례”라며 “현란한 무술 액션,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 상상할 수 없는 반전스토리와 더불어 ‘용인 대장금 파크’의 다양한 역사 속 건축물까지 몰입감이 극대화된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 차 있다”고 밝혔다.
또 “기존 VR 콘텐츠가 갖고 있던 초근접 촬영의 한계와 VR 카메라 움직임의 장벽을 뛰어넘어 VR 콘텐츠 제작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했다”면서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첨단 VR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MBC의 VR 콘텐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MBC VR' 앱을 다운로드 하거나 유튜브에서 ‘MBC VR’을 검색해 MBC VR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① 구글 플레이 스토어 'MBC VR' 앱 다운로드 ☞ GO
② 유튜브 ‘MBC VR’ 채널 ☞ GO
iMBC연예 편집팀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