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MBC 연예뉴스

[교복의 역사] "누가 제일 잘 어울려~?" ★들은 교복도 자유자재!

iMBC 연예뉴스홈페이지 2015-05-21 17:49
[교복의 역사] "누가 제일 잘 어울려~?" ★들은 교복도 자유자재!

“교복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타임슬립?”

배우 김희선의 고등학생 파격변신이 연일 화제였던 <앵그리 맘>부터 최근 <맨도롱 또똣>으로 안방극장의 눈길을 모으고 있는 배우 강소라, ‘하루엄마’ 강혜정까지 교복을 입었다!

MBC 드라마들와 예능을 장식한 스타들의 교복 모음! 진짜 고등학생같은 귀여움을 소화한 <킬미, 힐미>의 황정음, 박서준부터 무려 여고생 ‘안요나’를 소화한 지성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 남녀 배우들의 교복 특집! 공정한(?) 심사를 위해 현직 학생은 빼고 가실게요~ 흥미진진한 현장 속으로 지금 출발~!


▶ "하루 어머님 맞아요?" 드라마페스티벌 <내 인생의 혹> 속 강혜정

타블로의 귀염둥이 딸 '하루' 엄마가 여고생도 완벽 소화했다. 2014년 방송된 MBC 드라마페스티벌 <내 인생의 혹>에서 할아버지 역의 변희봉과 애증의 관계를 형성하게 될 강혜정은 아이 엄마라는 사실이 무색할 만큼 교복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

▶ "절대 동안의 교복소화!" <운명처럼 널 사랑해> 속 장나라

"이 언니, 혼자만 시간을 피해갔나요?" 연예계 대표 동안스타, 장나라가 12년 전과 마찬가지로 교복을 무난히 소화했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10회에 등장한 깨알같은 출연작 패러디 열전에 직접 참여한 장나라는 나이가 무색할 만큼 동그란 안경과 교복만으로도 소녀로 변신,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전 국민을 놀라게 한 그녀의 변신!" <앵그리 맘> 속 김희선

대한민국을 놀라게 만든 김희선의 여고생 변신! 극중 학교폭력에 시달린 딸 아란(김유정)을 위해 고등학생이 되어 돌아온 김희선. 타이트하고 짧은 교복이 쑥스럽다며 첫 소감을 밝혔던 그녀는 '조방울'로 위화감 없는 연기를 선보이며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 "훈훈한 남고생의 정석!" <거침없이 하이킥>&<하이킥3> 속 정일우

단연 미남 남고생을 소화한 배우라면 정일우의 교복도 빼놓을 수 없다. 2006년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안방극장의 새로운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던 그는 2011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속 카메오로 출연, 변함없는 미모를 뽐냈다.

▶ "이 오빠.. 제 옆집 살면 안될까요?" <지붕뚫고 하이킥> 속 윤시윤

하이킥 시리즈가 배출한 새로운 배우! 반항적인 면모와 순정남을 왔다갔다~ 노래까지 잘 부르며 훈훈한 외모까지 갖췄으니, 너나 할 것 없는 준혁앓이를 불렀던 배우 윤시윤. 남고생만의 앳된 느낌을 100%, 아니 200% 소화한 그의 교복은 화룡점정!

▶ "이런 오빠라면 환영!"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속 이종석

하이킥 시리즈가 배출한 세 번째 대세남, 이종석! 안방극장부터 스크린까지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그가 이렇게 빛나는 교복샷을? "교복 선전 아닙니다~" 눈빛부터 빠져드는 묘하면서도 느긋한 매력은 그의 매력포인트죠!

▶ "내가 교복 입을 기회가 얼마나 되겠어!" <미스코리아> 속 이선균

<미스코리아> 속 이선균의 파격(?) 변신! 늘 엄한 선생님으로만 군림할 것 같은 그의 이미지가 교복만으로도 제법 점잖은 분위기의 남고생으로 변했다. 물론 특유의 심드렁한 표정과 카리스마는 교복에서도 변함없이 빛내고 있다.

▶ "교복으로 인형미모" <미스코리아> 속 이연희

추우니까 일단 코트 좀 입고~! 코트 속 교복을 숨겨도 뿜어져 나오는 여고생의 풋풋한 매력이 물씬! 앳된 얼굴과 동그란 눈망울, 목까지 꼭꼭 감싼 목도리까지 겨울을 나는 여고생의 '모범룩'을 완성한 <미스코리아> 속 이연희!

▶ "이제부터 안요나의 세상이야! 오빠아아아아~" <킬미, 힐미> 속 지성

2015년 상반기를 '킬힐앓이'로 물들인 장본인, 지성! 특히 지성의 파격변신이 빛났던 여고생 '안요나'까지 완벽 소화한 그는 극중 요나가 발랐던 '요나틴트'를 완판시킨 완판남(?)으로 등극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분홍교복에 치마 밑 바지는 활동적인 요나만의 센스~!

▶ "이렇게 귀여운 남매 보셨나요?" <킬미, 힐미> 속 황정음&박서준

<킬미, 힐미> 속 귀염둥이 리온&리진남매를 연기한 박서준과 황정음! 때론 사이좋은 남매로, 지성과 함께라면 아슬아슬한 삼각관계를 그려나가기도 하면서 더욱 재미를 자아냈던 바가 있다. 특히 이들이 교복을 입고 열연했던 과거 회상 장면 속 박서준은 여심을 강탈한 순애보의 시작을 알려 더욱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 "긴 생머리로 장식한 여고생의 정석!" <맨도롱 또똣> 속 강소라

\회상신 속에서도 그녀의 교복은 빛이 났다. 극중 고등학생 시절의 정주를 연기한 강소라는 지금과는 사뭇 다른 청초하고 활달한 여고생을 완벽 소화했다. 긴 생머리와 귀엽게 꽂은 핀, 핑크 입술과 볼은 차밍 포인트!


드라마 속 훈훈한 스타들의 교복 퍼레이드!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들의 도전을 앞으로도 MBC에서 만나보자!






iMBC 편집팀 | 사진제공=SM C&C, iMBC 현장포토, 팬엔터테인먼트, 나라짱닷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