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황금어장-라디오스타

김재덕, 젝키시절 회상하며 '백다운'

황금어장-라디오스타홈페이지 2015-03-26 01:02
 김재덕, 젝키시절 회상하며 '백다운'

"백다운? 아픔을 참고 추는 춤이라.."

25일(수)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김재덕이 젝키시절을 회상하며 백다운을 선보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국진은 당시 젝키시절에 대해 얘기하며, "당시 김재덕씨는 '사투리 쓰고 뒤로 넘어가는 춤을 추는 사람'으로 인식이 됐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재덕은 그 춤을 백다운이라고 설명했다.

뒤이어 김구라는 "만복이 춤과 백다운 중에 뭐가 더 힘드냐"고 묻자, 김재덕은 "만복선배님은..."이라며 끝을 흐렸다. 선배라는 말에 웃음이 터진 MC들은 "그렇게 말하니까 되게 복있는 사람 같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김재덕은 "만복이 춤은 수년간의 연습이 있어야 가능한 춤이다"라며, "백다운은 그냥 제가 아픔을 참고 추는 춤이라서 깡따구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규현은 "매트를 준비했다. 한번 보여줘라"라며 당시의 백다운을 다시 재현해주길 요청했고, 김재덕은 좀 머뭇거리는 듯 싶다가, 현란한 춤사위와 함께 백다운을 성공시켰다. 이어 쇼리는 "집에 들어와 피곤해서 자는 버전으로 백다운을 해보겠다"며 모두의 웃음보를 터트렸다.

짝을 잃은 외기러기 특집으로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iMBC 김수경 | MBC 화면캡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